김윤아 “선천성 면역 결핍자 매달 주사 맞아, 뇌신경마비 오기도” (동상이몽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윤아가 선천성 면역 결핍자라 매달 주사를 맞으며 뇌신경마비가 오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김형규는 "그냥 모자란 게 아니라 신생아 수준으로 나오는 게 몇 가지가 있다"고 했고, 김윤아는 "지병이 있으니까 주치의 선생님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잠을 충분히 자야 한다. 면역력이 약해 한 방에 갈 수 있다. 잠을 못 자고 한동안 격무에 시달린 적이 있는데 뇌신경마비가 됐다"고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윤아가 선천성 면역 결핍자라 매달 주사를 맞으며 뇌신경마비가 오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9월 9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결혼 19년 차 가수 김윤아 김형규 부부가 출연했다.
김윤아는 아들과 함께 건강한 식재료로 요리를 만들어 먹으며 “억울한 건 엄마는 타고난 면역력이 약해서 좋은 걸 먹어도 약간 힘든데 아빠는 타고난 몸이 튼튼해서”라고 초딩 입맛 남편과 자신의 건강을 비교했다.
김윤아는 “다음 주에 면역주사 맞으러 간다”며 “제가 선천성 면역 결핍자라 두 가지가 현저하게 수치가 낮아서 건강한 성인들의 항체를 모아놓은 정맥주사를 한 달마다 맞는다. 다른 분들의 면역력을 빌려서 정상 비슷하게 올려놓고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형규는 “그냥 모자란 게 아니라 신생아 수준으로 나오는 게 몇 가지가 있다”고 했고, 김윤아는 “지병이 있으니까 주치의 선생님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잠을 충분히 자야 한다. 면역력이 약해 한 방에 갈 수 있다. 잠을 못 자고 한동안 격무에 시달린 적이 있는데 뇌신경마비가 됐다”고 고백했다.
김윤아는 “흔한 약한 균이 몸에 침투를 해도 어느 부분에서 문제를 일으킬지 알 수 없어 뇌신경 마비 문제가 생겼을 때 그나마 다행인 게 뇌의 다른 부위였으면 치명적일 수도 있었다”고 했다.
김윤아는 “모든 면역력이 약해져서. 한 번 건강이 확 망가지고 당시 안면 운동 신경도 다 마비되고 미각, 후각, 청각, 미주신경까지 뇌신경까지 다 문제가 생겨서 지금도 사실 후유증이 있다. 발성 장애도 남았고 얼굴 냉온 감각이 다르다. 표정을 지을 때 왼쪽 얼굴을 애써야 한다. 불편한 부분이 많다. 노래할 때도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발성 장애 때문에 실수가 생길 수 있다”고 했다.
김윤아는 “면역 주사가 근본 치료는 아니라서 생활 습관을 좋게 유지하는 수밖에 없다. 제일 중요한 건 충분한 수면, 제철 재료로 좋은 음식을 먹는 것, 규칙적인 운동.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고 했다. (사진=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파격 한소희, 핫한 비키니 자태‥허리+골반라인 따라 선명한 타투
- ‘지연 이혼설’ 황재균 알고보니 헌팅포차 갔다‥또다른 목격담도 포착 [종합]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두번째 열애설→악플 시달린 이나은 근황 재조명[종합]
- 이정재, ‘10년♥’ 임세령과 공개 데이트서 이민호와 스킨십? 장고 부부도 함께
- 뉴진스 새엄마는 없었다 “우리 지켜주는 민희진 대표님 사랑해” 공개지지[이슈와치]
- 박서진 “무명시절 임영웅 군고구마 팔 때 옆에서 먹어줘” (살림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