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애플, 애플인텔리저스 탑재한 아이폰16공개…주가는 낙폭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제작한 아이폰16을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아이폰16에는 대규모 생성모델 실행에 최적화되고 2배 빠른 뉴럴 엔진을 갖춘 A18칩이 장착됐다.
주목받았던 애플 인텔리전스 베타 기능은 내달 출시된다.
카메라는 아이폰14보다 해상도가 4배 향상된 4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애플이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제작한 아이폰16을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주목받았던 애플 인텔리전스 베타 기능은 내달 출시된다. 일단 영어만 가능하고, 순차적으로 일본어, 중국어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내년 출시 언어에도 한국어는 들어 있지 않았다.
아이폰 16은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소재로, 검정·흰색·핑크·초록·파랑 색상으로 출시된다.
특히 ‘카메라 컨트롤’ 버튼을 신규로 장착해, 한번의 클릭으로 카마라에 즉시 액세스가 가능하고 손가락으로 슬라이드해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는 아이폰14보다 해상도가 4배 향상된 4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됐다. 가격은 799달러부터 시작하고 오는 13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가고, 오프라인 판매는 20일부터 시작한다. 아이폰16프로 가격은 999달러부터 시작한다.
아이폰 16 공개에도 아이폰 주가는 계속 하락했다. 애플 이벤트 시작 전 주당 220.17달러였던 애플 주가는 이벤트가 끝난 2시43분 기준 217.32달러까지 하락했다. 기대를 모았던 애플인텔리전스 기능이 내달 베타수준으로만 출시되는 것에 따른 실망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김상윤 (y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6, '가격 동결' 125만원부터…韓 13일 사전주문 시작
- “6층서 떨어진 내 딸 끌고 가 성폭행”…붙잡힌 범인 정체 '경악'[그해 오늘]
- "어, 저 차 '무면허'잖아"...도주하는데 뒤돌아 뛴 경찰?
- ‘국민 여동생’ 신유빈, 동원F&B 광고 모델 됐다
- 6살 목 조른 유치원 男교사…다른 교사 보는 앞에서도 학대
- ‘연봉 1억’ 받는 조합장들 수두룩…조합 미청산 왜 못 막나
- '비틀비틀' 음주운전·'아슬아슬' 4인 탑승…도심 폭탄된 전동킥보드[르포]
- 젝스키스 장수원, 아빠 됐다… 9차 시험관 끝 9일 득녀
- '고딩엄빠5' 김단비 "간섭 심한 母 탈출하려 계획 임신"…서장훈 '충격'
- 조인성 "나이들수록 남자로 자신감 없어져…어린女에 경쟁력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