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 "암소닉ㆍ더블 픽업 현상 유지한다"

홍수민 기자 2024. 9. 9.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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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 업데이트 기념 개발자 라이브 진행
- 좌측부터 김광훈 콘텐츠 기획 팀장, 정인호 캐스터, 진성건 개발 총괄 PD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리딤 코드



[2UPDATE0] 무기 커스텀 모집 티켓 10장



[NEWSTORYBARAN] 100일 럭키 박스 5개



[WELOVEHUNTER] 100만 골드, 축복의 돌 행운 상자 vol.2 2개, 스킬 룬 행운 상자 vol.2 2개



[0912BARANISCOMING] 마정석 2500개



넷마블이 9일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개발자 라이브를 진행했다. 정인호 캐스터가 진행을 맡고, 진성건 개발 총괄 PD와 김광훈 콘텐츠 기획 팀장이 출연해 나혼렙 2.0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12일 신규 스토리 악마왕 바란 업데이트와 함께 성진우 최대 레벨이 85레벨에서 90레벨로 확장된다. 광휘의 공방 출시로 현재 이용률이 떨어진 폐쇄 임무와 인스턴스 던전을 리뉴얼하며, 시간의 전장도 좀 더 빠른 템포로 개선된다.

신규 헌터 하퍼와 샬럿은 암속성 브레이커와 암속성 일반 공격 위주 딜러로, 각각 12일과 19일 출시 예정이다. 추석을 맞이해 넷마블은 픽업 모집 티켓 50장을 포함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질의응답 과정에서 가장 많이 나온 질문은 흔히 암소닉이라 불리는 암속성 소닉 스트림 룬 '바일 슬래쉬'의 오버 밸런스 논란과 '더블 픽업'이었다. 개발진은 바일 슬래쉬는 버그 수정 없이 현재 대미지를 유지하지만, 다른 스킬 룬 상향으로 밸런스를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개발진은 한세미, 고건희에 이어 하퍼, 샬럿으로 이어진 2연속 더블 픽업은 "많이 부담스러우신 걸 알고 있다. 사업부와 논의해서 이벤트 형식으로라도 리워드를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개발진은 "2.0 업데이트는 특히 스토리 작업에 공을 들였다. 10월 목표로 바란 레이드도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재밌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말로 개발자 라이브를 마무리했다.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 업데이트



◎ 신규 스토리, 챕터 확장



신규 스토리 '악마왕 바란'이 12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 레벨 확장



85레벨에서 90레벨로 최대 레벨이 확장되며, 게이트 36, 37 난이도도 추가된다. 인연 보상도 확장된다.



 



◎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리뉴얼



인스턴스 던전, 폐쇄 임무에서는 아티팩트를 파밍하고 광휘의 공방에서는 다른 성장 요소를 파밍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난이도에 따라 드롭되는 장비가 정해지며, 각각 2개씩 매주 4개의 보스가 로테이션된다. 난이도는 총 20단계로 광휘의 공방 장비까지 모두 인스턴스 던전, 폐쇄 임무에서 수급 가능하다. 



 



◎ 광휘의 공방



10월 중 오픈하며, 신규 성장 요소 코어 시스템을 도입한다. 코어는 성진우와 헌터의 장비에 장착할 수 있다.



 



◎ 강자의 증명



9월 업데이트 예정이다. 패널티를 부여해서 또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에 우선 적용되며 다른 콘텐츠에도 확장된다.



 



◎ 시간의 전장 리뉴얼



시간의 전장 보스 도전을 5회로 확장했고, 정산 시간도 3일에서 1일로 줄였다. 



 



◎ 신규 헌터 하퍼&샬럿



하퍼는 암속성 브레이커, 샬럿은 암속성 일반 공격 위주 딜러다. 하퍼는 12일에 추가되며, 19일에 샬럿이 추가된다.



 



◎ 신규 그림자 큰돌



큰돌은 일반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그림자로 미레이, 차해인과 잘 어울릴 것이다.



 



◎ 추석 이벤트



픽업 모집 티켓 50장, 100만 골드, 전용 무기 관련 풍성한 보상을 준비했다. 또한 19일부터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가 시작된다. 원하는 아티팩트를 만들 수 있도록 능력치 재설정이 가능한 이벤트다.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질의응답



Q. 암속성 소닉 스트림 '바일 슬래쉬'가 너무 강하다.



스킬 룬 밸런스로 혼란을 드려 죄송하다. 버그 때문에 기획 의도보다 대미지가 높아졌다. 버그 발동을 위한 피지컬적 요소도 재미 요소 중 하나라 생각해 수정 없이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스킬 룬과 DPS 차이는 다른 스킬 룬을 상향하며 맞춰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상향 조정 대상인 스킬룬도 있다. 바일 슬래쉬까지는 아니더라도 이에 버금가게 만들겠다. 
 



Q. 주는 회복량은 언제 어떻게 변경되나?



메인 옵션 주는 회복량 증가는 유지하고, 보조 옵션의 주는 회복량 옵션은 마력 회복량 증가 옵션으로 변경된다.



 



Q. 성진우가 너무 약하다.



원작에서 그랬듯 제주도 레이드 업데이트에 맞춰 준비 중이다. QTE, 얼티밋 스킬 등 다양한 성진후 강화가 예정돼 있다.



 



Q. 팀 파이트에서 헌터들이 허공에 궁극기를 날리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하다.



길드 전투, 팀파이트 전투에서는 성진우 파티에 한해 궁극기를 수동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개편 중이다.



 



Q. 파멸의 권좌 4억 이상 보상은 언제 개편되나?



점수 구간 보상 10억까지 확장하며, 상자 2~3단계 확률 보상 리스트에 커스텀 모집 티켓 등을 추가한다. 결과 딜 미터기도 적용한다.



 



Q. 레드닷 버그는 언제 고치나?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했다.



 



Q. 고건희 추가로 인한 더블 픽업 부담이 심하다.



광휘의 공방 공략하기 위해 암속성 공략 덱을 완성해야 한다. 헌터를 빠르게 제공할 필요가 있었다. 콘텐츠적으로 두 명의 캐릭터가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같이 나가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다.



 



Q. 팔찌 속성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



9월 업데이트로 수정될 예정이다.



 



Q. 10진화 이상 헌터 추가 보상 언제쯤 가능한가?



10월 중 개선 목표로 준비 중이다. 획득 재화 수준은 헌터 전용 무기 설계도 2개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이전 획득 헌터도 소급 적용할 예정이다. 정확한 내용은 업데이트 노트로 공지하겠다.



 



Q. 시간의 전장 챌린지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졌다.



시간의 전장 챌린지 11단계 이후 많이 어려워지는 것은 확인했다. 업데이트하면서 기존 대비 2단계 낮춰 밸런스 조정할 예정이다.



 



Q. 길드 랭킹은 언제 업데이트되나?



10월 업데이트로 준비 중이다.



 



Q. 유출된 로드맵 정보가 사실인가?



미출시된 헌터도 로비에 등장하기 때문에 아트는 그럴 수 있지만, 스펙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Q. 스카우트 리스트 갱신이 필요하다.



스카우트 리스트는 특정 주기에 맞춰 하고 있다. 사전 공지도 필요하기 때문에, 업데이트할 때 공지 후 갱신하도록 하겠다.



 



Q. PvP 콘텐츠는 언제쯤 나올까?



올해는 싱글 플레이에 집중해서 개발할 계획이다.



 



Q. 업데이트 후 발열이 너무 심하다.



최신 콘텐츠라 이펙트 화려하게 연출하다보니 발열량이 커졌다. 그래픽 옵션을 낮춰서 플레이하면 어느 정도 컨트롤 가능하다.



 



Q. 최종인, 백윤호 등 원작 헌터 상향이 필요하다.



원작 헌터 뿐만 아니라 전 헌터 데이터를 지켜보고 있고, 상향이 필요한 헌터들은 내부 검토 중이다. 우진철처럼 확실히 상향 효과를 느끼도록 진행하겠다.



 



Q. 구독권 일일 보상이 너무 적다.



사업부와 협의 마무리했다. 상향은 확정됐고, 어느 정도 수량일지는 업데이트 노트로 공개하겠다.



 



Q. 길드 채팅 추가 예정은 없는가?



현재 구현할 생각이 없다. 



 



Q. 성진우 스킨은 언제쯤 업데이트될까?



여러 개 제작 중이며, 컬러 배리에이션도 준비 중이다.



 



Q. 카이셀 출시 시기는?



막바지 작업 진행 중으로, 큰돌 다음 그림자로 추가될 예정이다.



 



Q. 하퍼와 샬럿도 더블 픽업인데, 더블 픽업 계속할 예정인가?



사업부와 논의해서 이벤트로 다른 리워드라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Q. 하퍼와 샬럿은 원작 세계관과 어울리지 않는다.



나혼렙 IP가 갖는 강점은 헌터라는 세계관이다. 세계관 확장으로 다양한 헌터를 다루는 것도 중요시하고 있다. 원작자와 계속 긴밀하게 이야기하며 세계관 반영하며 만들고 있다. 



 

suminh@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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