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GB(경북) 대학사회봉사단'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대회 오는 27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경대는 15개 전문대 학생 500여명으로 구성된 GB(경북)대학사회봉사단이 오는 27일 대경대 대공연장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X 경북'을 주제로 봉사활동에 대한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경대 간호학과 이경자 교수가 '세상을 바꾸는 시간' 특별자원봉사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총 11개 대학에서 출전하는 발표자를 비롯해 청중단 200여명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대경대는 15개 전문대 학생 500여명으로 구성된 GB(경북)대학사회봉사단이 오는 27일 대경대 대공연장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X 경북'을 주제로 봉사활동에 대한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경대 간호학과 이경자 교수가 '세상을 바꾸는 시간' 특별자원봉사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총 11개 대학에서 출전하는 발표자를 비롯해 청중단 200여명이 참여한다.
심사방식은 ▲지속가능한 자원봉사활동인가 ▲공감과 감동이 있는 스토리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자원봉사의 가치 ▲봉사활동의 사례적합도를 평가해 청중단의 온·오프라인 투표와 전문심사위원들의 평가 70%를 반영해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가리게 된다.
상금은 총 300백만원이다.
GB대학사회봉사단은 지난 2월 경북도와 경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경북지역 전문대학 총장협의회의 협약으로 조직된 대학생 봉사단으로 경북 청정 동해안 만들기, 재능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환경축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GB대학사회봉사단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대경대학도 모범적으로 GB캠퍼스봉사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사]대구상공회의소
- 경북전문대학교, 제301학생군사교육단 이양수 학군단장 대령 진급…탁월한 업무능력 인정받아
- 계명대 손낙훈 교수 국제공동연구팀, 코로나 팬데믹 중 중·노년층 사회적 고립이 우울증 위험
- 포항시, 추석명절맞아 9월한달간 포항사랑상품권 개인 최대 100만원 구매 허용
- 영천 은해사, 창건 1215주년 기념 중악팔공산 은빛문화제 네 번째 이야기 성황리 개최
- 통통튀는 공무원 아이디어 울릉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 칠곡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진행
- 경북농협, 10곳 지역학교에 쌀 4000kg 전달
- 경일대, 2024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바하(Baja) 부문 수상
- [포토뉴스]롯데백화점 대구점, 이색 K-디저트 추석 선물세트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