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10곳 지역학교에 쌀 4000kg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농협은 9일 경북교육청에 경북에서 생산한 쌀 4000kg을 전달했다.
이날 쌀 전달식은 지난달 19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업무 협약을 양 기관이 체결한 후속조치로 학생들에게 아침밥 및 저녁 급식을 위해 전달됐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농협의 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달식을 통해 경북 쌀 소비가 더욱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두 기관이 계속해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은 9일 경북교육청에 경북에서 생산한 쌀 4000kg을 전달했다.
이날 쌀 전달식은 지난달 19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업무 협약을 양 기관이 체결한 후속조치로 학생들에게 아침밥 및 저녁 급식을 위해 전달됐다.
전달된 쌀은 도내 10개 학교로 경북 광역학교 급식센터를 통해 순차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아침밥 먹기?경북 쌀 소비 촉진 활동’이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지원을 통해 절감된 쌀 구매 비용은 학교 급식의 질을 높이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농협의 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달식을 통해 경북 쌀 소비가 더욱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두 기관이 계속해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은“쌀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뉴스]롯데백화점 대구점, 이색 K-디저트 추석 선물세트 인기
-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 명절 정기휴장…16~20일
- 안동탈춤페스티벌 즐기고 할인요금택시타고 안동광광에 풍덩
- 예천군,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안전하고 건강하게
- 예천군, 추석 연휴 비상진료 구축…24시간 비상진료체계 유지
- 울진군, 바지게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진행
- 울진군 신한울 3,4호기 건설업체 지역 경제활성화 한마음 한뜻
- 경북 4곳 시·군 “대구 군부대 이전, 공정하고 투명하게하라”…‘공동 건의서’ 제출
- ‘새로운 봉화시대 개막,‘…봉화 2040 미래 비전 선포식’ 개최
- 상주시, 행안부 풍수해 생활권 재해예방 공모사업 최종 선정… 사업비 416억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