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큐익스프레스 주식 취득…"미수금 회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파크트리플이 6일 큐익스프레스 주식 982만8천245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터파크커머스 매각 미수금을 회수하기 위해 큐익스프레스 지분에 대한 담보권을 실행한 것이다.
인터파크트리플 측은 "담보권 실행은 재무적 판단에 따른 결정"이라며 "큐익스프레스의 경영에 참여할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4월 인터파크커머스(도서·쇼핑 부문) 지분 전량을 큐텐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SPA)를 체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인터파크트리플이 6일 큐익스프레스 주식 982만8천245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터파크커머스 매각 미수금을 회수하기 위해 큐익스프레스 지분에 대한 담보권을 실행한 것이다.
인터파크트리플 측은 "담보권 실행은 재무적 판단에 따른 결정"이라며 "큐익스프레스의 경영에 참여할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4월 인터파크커머스(도서·쇼핑 부문) 지분 전량을 큐텐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SPA)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매각 대금은 약 1천871억원이었으며, 현재 미수금은 약 1천680억으로 알려졌다. 인터파크트리플은 미수금에 대해 큐텐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의 주식을 담보로 잡았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공정거래법·대규모유통법 개정…티메프 사태 재발방지 나선다
- 유튜브, AI가 만든 딥페이크 목소리·얼굴 잡는다
- "연휴에 분식 어떠세요?"…SSG닷컴, 'K-스트릿푸드' 쓱세일 진행
- 지마켓, 검증 우수 셀러와 ‘제18회 상생 페스티벌’ 진행
- NS홈쇼핑, 추석 앞두고 협력사 판매대금 250억원 조기지급
- 쿠팡, '펫페어'서 반려동물용품 최대 74% 할인
-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민주당 입법 독재로 국정 마비"
- ‘가상자산 패닉’… 비상계엄에 국내 거래소도 멈췄다
- "민주화 후 44년 만에 처음"…尹 선포한 비상계엄이란?
- 단독공장 확보한 LG엔솔, 속도조절 원한 GM...캐즘 속 전략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