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영국 창조산업 고등교육기관과 글로벌 창업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성대는 4~6일 영국을 방문해 주요 고등교육기관과 창조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영국 런던 최대의 직업교육·기업맞춤형 평생교육기관인 캐피탈씨티칼리지그룹(CCCG)을 방문해 창조산업 분야 글로벌 창업 교육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밍엄시티대·포츠머스대와 애니메이션·게임 협력 강화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한성대는 4~6일 영국을 방문해 주요 고등교육기관과 창조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영국 런던 최대의 직업교육·기업맞춤형 평생교육기관인 캐피탈씨티칼리지그룹(CCCG)을 방문해 창조산업 분야 글로벌 창업 교육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CCCG는 4개 직업교육기관의 연합체로 런던 전역에서 연간 3만 5000명을 교육하고 있다. 최근 런던시의 재정 지원을 받아 창조산업 기술, 녹색기술, 디지털 기술, 관광산업 기술 허브 등에서 기업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
한성대와 CCCG는 애니메이션,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등 창조산업 분야 창업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 영국 런던 현지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한성대 학생들이 창조산업의 본고장에서 해외창업을 모색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성대는 이번 영국 방문에서 창조산업 교육에 집중하고 있는 버밍엄시티대학교, 포츠머스대학교와도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중서부 산업도시 버밍엄에 있는 버밍엄시티대학은 예술과 디자인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두 대학은 애니메이션,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분야에서 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
포츠머스대학은 약 125억 원을 투자한 영국 최대 규모의 확장현실(XR) 스튜디오에서 창조·문화 산업 관련 디자인, 패션,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디자인 분야 최첨단 교육을 하고 있다.
한성대 역시 패션, 애니메이션, 게임디자인 분야에서 대내외적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영국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창조산업에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서울시는 창조산업을 미래산업으로 지정하고 있다"며 "창조산업 본고장 영국의 선진 기관들과 협업해 한성대가 선도적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글로벌 창업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