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 존중·포용 메시지 담아"…NC문화재단 '토마토'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문화재단은 미래 세대를 위한 그림책 '토마토'를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그림책 토마토는 이지연 작가의 신간으로 토마토 씨앗이 싹을 틔워 열매로 성장하는 과정을 빗대 다양성 존중과 포용 메시지를 담았다.
NC문화재단 관계자는 "토마토를 통해 세상 모든 존재는 서로 다르지만 그 자체로 아름답고 가치 있다는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고 말했다.
재단은 그림책 토마토를 전국의 공공도서관과 소규모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가 2000여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NC문화재단은 미래 세대를 위한 그림책 '토마토'를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그림책 토마토는 이지연 작가의 신간으로 토마토 씨앗이 싹을 틔워 열매로 성장하는 과정을 빗대 다양성 존중과 포용 메시지를 담았다. 페이지를 가득 채운 화사한 그림은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은은한 감동을 선사한다.
NC문화재단 관계자는 "토마토를 통해 세상 모든 존재는 서로 다르지만 그 자체로 아름답고 가치 있다는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고 말했다.
이지연 작가는 수묵화 감성에 동양적 색채를 담은 '우리 집에 갈래?'와 서울 광장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70년의 이야기, 서울광장'으로 2013년·2015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서 각각 픽션·논픽션 부문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됐다.
재단은 그림책 토마토를 전국의 공공도서관과 소규모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가 2000여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책 판매 수익금은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한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고민정 "난 시술 안 해 모르지만 성형의사 金여사 동행? 실밥 뽑기용"
- "공무원인 줄 알았는데 술집 종업원?"…결혼 전제 14년 사귄 여친 살해
- 1박 2일에 198만원 '애인 대행'…"고객 중엔 의사 변호사도"
- 이준석 "싸가지 없다? 노무현도 그런 말 들었다…홍준표 감각 살아 있더라"
- "엄마 남친이랑 성관계 하고 용돈 벌어"…미성년 딸에 강요한 친모
- 최준희, 뉴욕 한복판서 연인과 입맞춤 "크리스마스 선물" [N샷]
- 이민정, 이병헌 닮은 만 9세 아들 '폭풍 성장' 근황 공개 "든든"
- '13남매 장녀' 남보라 "자녀 계획? 건강 허락한다면 넷까지 낳고파"
- 서태지, '아빠' 근황 공개 "딸 만 10세 곧 사춘기 올 듯…혼자 문닫고 들어가"
- 한예슬, 10세 연하 남편 류성재와 행복한 크리스마스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