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만명 짐싼다… 구의역 이스트폴타워로 이주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이 내년 2월 준공 예정인 서울 광진구 자양동 이스트폴타워로 이전을 추진 중이다.
9일 상업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내년 이스트폴타워로의 이전을 염두하고 계약 조건을 조율하고 있다.
쿠팡이 이스트폴타워 이전을 적극 검토하는 이유는 강남이나 여의도와 같은 주요 업무지구는 아니지만 전철 2호선 구의역과 1층 통로를 통해 직접 연결된 신축 빌딩이라는 점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임차 위해 계약 조건 조율중
떠나는 자리엔 배민 입주 예정
쿠팡이 내년 2월 준공 예정인 서울 광진구 자양동 이스트폴타워로 이전을 추진 중이다.
9일 상업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내년 이스트폴타워로의 이전을 염두하고 계약 조건을 조율하고 있다.
당초 쿠팡은 현재의 서울 송파구 사옥에서 잠실대교 건너편에 인접한 이 곳을 새 사옥으로 점찍고 통임차를 위한 임차의향서(LOI)를 낸 것으로 전해진다.
이스트폴타워는 KT가 자양1재정비구역 내 옛 KT수도권강북본 부지에 시행 중인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으로, 지하 7층~지상 31층, 연면적 8만5512㎡ 규모로 지어진다. 대단지 롯데캐슬 이스트폴 아파트(1063가구), 5성급 호텔, 광진구청 신청사와 함께 지어지는 복합 개발로 내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쿠팡은 현재 서울 송파구 신천동 타워730을 임차해 사용하고 있다. 타워730은 지하 4층~지상 27층 규모로, 쿠팡은 지상 8층부터 26층까지 총 19개층, 약 5만8000㎡ 면적을 임차했다. 기존 송파 사옥 인력이 이스트폴타워로 옮길 경우 사무용 공간은 넉넉할 것으로 보인다.
타워730에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후속 임차인으로 입주할 예정이라, 쿠팡은 임대차 계약이 끝나는 2027년 상반기까지는 이주를 마쳐야 한다.
쿠팡이 이스트폴타워 이전을 적극 검토하는 이유는 강남이나 여의도와 같은 주요 업무지구는 아니지만 전철 2호선 구의역과 1층 통로를 통해 직접 연결된 신축 빌딩이라는 점 때문이다. 신축인데 비해 임대료도 합리적이다. 이스트폴타워의 경우 오피스 고층부의 현재 3.3㎡당 보증금은 109만원, 월임대료 10만900원, 관리비 4만3000원 수준이다. 하지만 통임차 시 '렌트 프리(Rent-free)' 등의 혜택이 적용되면 임대료는 강남은 물론 잠실 권역보다 저렴할 전망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현재 강남 권역과 잠실, 판교 등에는 쿠팡이 이전할 만한 대규모 공실이 없다. 마곡 지역도 고려했지만 직원 이탈 가능성이 있어 광진구로 낙점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다른 관계자는 "건물주인 KT 입장에서도 대규모 공실을 털 수 있는 유명 기업의 입점이 반가운 상황이다. 충분히 렌트프리 등을 약속받고 계약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검토 중에 있는 건 사실이지만, 확정 지어진건 없다"고 말했다. 쿠팡은 현재 송파구 사옥 외에도 강남구 테헤란로 HJ타워에도 입주해 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델 시켜주겠다" 미성년 등 저택 데려가 성폭행…캐나다 패션업계 거물 징역 11년형
- ‘아파트 월세’ 못 냈던 정유라, 말문 막힌 근황…‘피부 괴사’ 고통 호소
- "암 여정 복잡하고 무서워"…英왕세자빈, 항암 화학요법 완료
- "말도 안돼, 미인대회 우승자라고?"…30대 여성 뽑히자, 심사위원들 난리났다
- 튀르키예 8세 여아 싸늘한 시신으로…체포된 용의자들 보니 `소름`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