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모충동 드림플래닛 설계 당선작 선정… 내년 7월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서원구 모충동 드림플래닛 설계 공모를 통해 건축사사무소 참(대표 김성철)의 설계 작품을 당선작으로 뽑았다고 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되는 드림플래닛은 모충동 246-1에 들어설 예비 창업가 육성을 위한 복합공간이다.
김연웅 도시재생과장은 "드림플래닛 건립으로 모충동 골목상권이 다시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청년 창업가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과 공간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서원구 모충동 드림플래닛 설계 공모를 통해 건축사사무소 참(대표 김성철)의 설계 작품을 당선작으로 뽑았다고 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으로 추진되는 드림플래닛은 모충동 246-1에 들어설 예비 창업가 육성을 위한 복합공간이다.
시는 내년 5월까지 실시 설계를 마치고,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165억원으로, 드림플래닛은 전체 면적 2450㎡에 지상 4층 규모다.
김연웅 도시재생과장은 “드림플래닛 건립으로 모충동 골목상권이 다시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청년 창업가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과 공간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두산家 5세' 박상효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포착
- "문재인 만나게 해줘"…평산책방 직원 폭행한 20대 남성 입건
- 장예찬, '선거법 위반' 혐의로 檢 송치…"학력 잘못 기재"
- 尹, '친한' 빼고 관저 만찬…김종혁 "연락 못 받아…특이 상황"
- 의료계 "2025년 증원도 취소"…'여야의정협의체' 가동 난항(종합)
- '남자 직장동료'와 바람 핀 '남자친구'…"용서해야 할까요?"
- '50-50 향해' 오타니, 도루 못하자 홈런 응수 46-46 달성
- 도로에 쓰레기 버린 '산악회'…구청은 '과태료 어렵다'?[숏츠]
- 은행원이라서?…'신혼대출' 요구한 '예비 시부모' [결혼과 이혼]
- 대통령실 "2025년 의대 증원 취소, 어렵고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