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IB 후보학교, 하반기 '인증학교' 도약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국제 바칼로레아(IB) 후보학교의 인증학교(월드스쿨) 도약을 앞두고 운영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후보학교 교감, 코디네이터, 교육지원청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한 2024 상반기 후보학교 운영 사례 및 성과 공유회는 △학교급별 IB 수업·평가 실천 사례 발표 △학교 성과 나눔 △후보학교 운영, 인증학교(월드스쿨) 심사 계획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상반기 후보학교 운영 사례 및 성과 공유회 열어
하반기 중 경기도 최초 인증학교(월드스쿨) 탄생 기대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국제 바칼로레아(IB) 후보학교의 인증학교(월드스쿨) 도약을 앞두고 운영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후보학교 교감, 코디네이터, 교육지원청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한 2024 상반기 후보학교 운영 사례 및 성과 공유회는 △학교급별 IB 수업·평가 실천 사례 발표 △학교 성과 나눔 △후보학교 운영, 인증학교(월드스쿨) 심사 계획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후보학교는 전문교원 연수를 이수한 리더교사를 중심으로 모든 교원들이 협력적으로 연구하며 학생의 사고력을 키우는 개념기반 탐구중심 수업과 평가를 실천한다.
또 IB 본부 소속 컨설턴트와 비대면· 대면 컨설팅을 진행하며 각 학교의 맥락과 특수성을 고려한 교육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있다.
현재 후보학교는 교육공동체와 협업하며 인증학교(월드스쿨) 심사를 준비 중이다. 경기도교육청은 하반기 경기도 최초 인증학교(월드스쿨)이 탄생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위해 △후보학교 25교~40교 신규 선정 △인증학교(월드스쿨) 인증 지원 △운영 성공사례 공유 등 수업·평가 실천력 확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태석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은 “깊이 있는 학습과 성장으로 교실 수업 변화를 희망하는 모든 학교에 IB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한 차원 높은 경기도만의 교육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은 아파트 사는 '일본도' 가족은 평소대로"...유족, 신상공개 촉구
- "우리 아들이 딥페이크 성범죄자? 관심 없어요"...시험이 먼저?
- 득표율 95% '압도적'…푸틴도 한수 접을 78세 대통령
- 투심도 잡은 흥행핑…'하츄핑' 100만 눈앞 상한가[특징주]
- 이봉원 "짬뽕집으로 열심히 벌지만 박미선에 안돼…아내가 생활비 부담"
- 오세훈 넣고 김영권 빼고?…홍명보 감독, 오만전 앞두고 ‘변화 예고’
- "여기가 5만원 더 싸" 추석 차례상 비용 아끼려면
- 한달 전기료 30만원 넘었다?…'역대급 폭염' 청구서 보니
- "결혼 2주만에 가출한 베트남 아내, 노래방서 붙잡히자 한 말이..."
- 지진희 "1주일 용돈 5만원, 화 낸 후 2만원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