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30일 합동 심포지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오는 30일 '2024년 인천·경기 지역의약품 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올바른 약물 사용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공동 개최한다.
김철우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알레르기내과 교수)은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심포지엄 행사가 안전한 의약품사용과 약물이상반응 보고에 대한 홍보와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오는 30일 ‘2024년 인천·경기 지역의약품 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올바른 약물 사용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공동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약품 적정 사용(DUR) 정보의 개발 및 제공 ▷디지털 헬스를 통한 약물 알레르기 관리 ▷의약품 시판 후 조사 안전 관리 주제 등 3개 강의를 통한 약물이상반응 관리의 최신 지견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최신 비만치료제의 오남용과 부작용 ▷조영제 과민반응의 예방관리 업데이트 ▷알수록 보이는 항암제 부작용 등으로 구성해 흔히 사용하는 약제의 주요 이상반응과 예방에 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강의가 준비돼 있다.
김철우 인하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알레르기내과 교수)은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심포지엄 행사가 안전한 의약품사용과 약물이상반응 보고에 대한 홍보와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링크 접속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는 7인의 BTS를 지지한다”…58개국 글로벌 아미, ‘슈가 탈퇴론’ 일축
- 전현무 '세상에 이런일이' 새 MC로…“단독 여부는 아직 미정”
- “오마이걸의 10년…우리의 청춘이자 뿌리” [인터뷰]
- 과즙세연, LA에서 방시혁과 걸을때 있었던 옷이 9500원짜리?
- '송종국 딸' 송지아, 아빠 쏙 빼닮은 얼굴 '눈길'
- 김숙 “5000만원 아끼려다 40억 아파트 날렸다”…대체 무슨 일?
- 지진희 "아내가 주는 일주일 용돈 5만원…재방료로 생활"
- 솔비 “명품 2억원 어치 도둑 맞고, 인생 완전히 달라졌다”…내면 쌓게 된 이유
- 이효리, '60억 평창동 집' 에 언제 이사? ...아직 제주서 그림 삼매경
- 조세호 ‘1박2일’ 합류 2회만에 불참 논란…제작진 "함께 갈 수 없다"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