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경일대 철도아카데미 교육생 현장실습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6일 안심차량기지에서 경일대학교 부설'KIU 철도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철도차량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각종 현장 실습 및 실무이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현장실습은 기관사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이례상황 발생시 응급조치요령, 전동차 각종 기기장치 및 기능교육, 차량고장 시 응급조치요령 등 운전취급법, 본선 운행 준비를 위한 사전 운전업무 절차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6일 안심차량기지에서 경일대학교 부설‘KIU 철도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철도차량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각종 현장 실습 및 실무이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관사의 꿈을 가진 교육생들에게 공사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수하며, 공사가 총괄 주관해 연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현장실습은 기관사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이례상황 발생시 응급조치요령, 전동차 각종 기기장치 및 기능교육, 차량고장 시 응급조치요령 등 운전취급법, 본선 운행 준비를 위한 사전 운전업무 절차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선배들로부터 기관사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를 배울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교육생들이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키워, 향후 철도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로에 쓰레기 버린 '산악회'…구청은 '과태료 어렵다'?[숏츠]
- 허웅 '전 연인 성폭행' 피고소 사건…경찰 '무혐의' 처분
- '일본도 살해' 가해자 父, 유족에도 '막말댓글'…"쌍방과실, 고소 어이없네"
- 은행원이라서?…'신혼대출' 요구한 '예비 시부모' [결혼과 이혼]
- "분양권이라도"…더 뜨거워진 '분양·입주권'
- 동창으로 딥페이크 만든 고3…가해자 아빠 "관심 없고, 우리 애 수능 봐야해"
- 횡성 아파트서 외벽 페인트 작업하던 50대 추락사…15층서 떨어져
- 9월 첫주 尹지지율 '29.9%'…與는 '약진'[리얼미터]
- "임신 중 생선 꼭 섭취해야…아이 자폐증 위험 20% 낮춰"
- 외국인에 바가지 씌우고 '팁' 주장한 택시기사…法 "자격취소 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