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프리미어 얼라이언스 구성…MSC와 유럽 항로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MM은 기존 해운 동맹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대신 신규 협력 체제인 프리미어 얼라이언스(Premier Alliance)를 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프리미어 얼라이언스는 HMM을 비롯해 일본 오엔이(ONE), 대만 양밍(Yang Ming) 등 기존 디 얼라이언스 3사가 함께 하기로 했다.
또 HMM은 유럽 항로에서 세계 1위 해운사인 스위스 MSC와 선복 교환 방식으로 협력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HMM은 기존 해운 동맹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대신 신규 협력 체제인 프리미어 얼라이언스(Premier Alliance)를 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프리미어 얼라이언스는 HMM을 비롯해 일본 오엔이(ONE), 대만 양밍(Yang Ming) 등 기존 디 얼라이언스 3사가 함께 하기로 했다. 세계 5위 해운사인 독일 하팍로이드는 오는 2025년 디 얼라이언스 탈퇴를 선언한 바 있다.
협력 기간은 2025년 2월부터 5년간이다.
프리미어 얼라이언스 주요 항로는 동서항로를 잇는 아시아~미국 서안, 아시아~미국 동안, 아시아~지중해, 아시아~유럽, 아시아~중동 등으로 구성되며, 서비스 범위 및 상세 일정은 추후 발표 예정이다.
HMM은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범위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 HMM은 유럽 항로에서 세계 1위 해운사인 스위스 MSC와 선복 교환 방식으로 협력한다고 전했다. MSC와 함께 선복 교환하는 지역은 아시아~북유럽 및 지중해 항로이며 총 9개 서비스이다. 협력기간은 2025년 2월부터 총 4년이다.
HMM은 이번 MSC와 유럽 항로 선복교환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범위를 확대하고, 보다 폭넓은 항만에 직기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