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장학재단, '지역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서산장학재단(이사장 조규선)은 8일 성연면 오사리 다올관광농원에서 '2024년도 우리 지역을 빛낼 인재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지부 회원 하계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조규선 이사장은 "서산장학재단은 지역 인재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배움의 길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오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산]재단법인 서산장학재단(이사장 조규선)은 8일 성연면 오사리 다올관광농원에서 '2024년도 우리 지역을 빛낼 인재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지부 회원 하계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장학금 수혜자는 유예원(미국 버클리음대), 김도윤, 박민주, 정시후, 장정민, 김우진 등 총 21명의 학생들은 지역 사회에서의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부여받았다.
이들에게 지급된 장학금은 2000만 원으로, 재단 공동 후원회장인 성우종(도원이엔씨 대표)·성석종(럭스피아 대표) 형제가 작년에 이어 사재를 출연했다.
서산장학재단은 1990년 설립 이후 34년 동안 장학사업, 학술교육사업, 사회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약 2만 5000여 명의 학생에게 150억 여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재단의 지속적인 노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재단 서산시지부(지부장 구본오) 주최로 열린 장학사업 자축행사는 내 사랑 고고 장구단의 공연과 임도형의 노래 공연에 이어 신입 회원 위촉장 수여 및 장학금 전달식으로 진행했다.
성일종 국회의원과 이연희 충남도의원 등이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에게 축하패가 전달됐고, 인재양성 유공자 26명이 충남도지사, 충남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서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조규선 이사장은 "서산장학재단은 지역 인재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배움의 길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오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이연희·김옥수 충남도의원,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조 한구 서일중·고 이사장을 비롯한 지역의 주요 인사들과 각급 기관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충남 #서산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다시 20%…대국민 담화 뒤 TK·70대서 회복 - 대전일보
- 금산서 한국타이어 통근버스 빗길사고…22명 다쳐 - 대전일보
- '징역형 집유' 이재명 "항소할 것…1심 판결 수긍하기 어려워" - 대전일보
- 이재명 1심 당선무효형…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대전일보
- 추경호 "사법부, 이재명의 비겁한 거짓말에 정의 바로 세우길" - 대전일보
- 한동훈, 이재명 1심 유죄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대전일보
- 충남 아산서 럼피스킨 추가 발생…차단 총력 - 대전일보
- 장철민 “대전 예산 확보 1순위 ‘트램’…목표치 확보해 낼 것” - 대전일보
- '훼손 시신' 양광준 동문 "착한 성향…후배에게 따뜻했어 충격" - 대전일보
- 尹, APEC 참석 위해 페루 도착…한미일 정상회담도 계획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