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과 ‘경기도 교육 환경 개선’ 위해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강남광역본부(본부장 김영호)가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이사장 김준형)과 경기도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KT는 지난 6일 KT 분당사옥에서 'KT와 경기도 지역 학교 유지보수사 상생 출범식'을 개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의 성공적인 학교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강남광역본부(본부장 김영호)가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이사장 김준형)과 경기도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KT는 지난 6일 KT 분당사옥에서 ‘KT와 경기도 지역 학교 유지보수사 상생 출범식’을 개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의 성공적인 학교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은 경기도내 초·중·고 학교의 유무선 학내망 및 스마트단말기의 유지보수를 하는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협동조합이다. 이날 행사에는 조합 소속 50여개 업체에서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상생발전 협약을 통해 KT와 협동조합은 경기도교육청이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에듀테크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한 협력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지역 학교들의 스쿨넷 서비스 고도화, 스마트기기 보급을 비롯해 디지털교과서 등 디지털 기반 교육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디지털 기기 제공 및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등 온라인 학습 환경 지원에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성원제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KT와 협동조합이 에듀테크 서비스 분야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조합원들의 실무 역량을 높여 경기지역 학교에 최상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휘모 기자 return77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 현대건설, 7연승 파죽지세…흥국생명 맹추격
- 과천시, 네이버 라인프렌즈(IPX) 유치로 미래 신도시 가치 높인다
- 14년 만의 WK리그 제패 수원FC, 시민과 함께 팬페스타 ‘성황’
- 경기 시흥·김포, 인천·강화에 폭풍해일주의보
- 중고거래 사기꾼, 출소 10개월 만에 또 교도소행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빛 잃어 가는 ‘인천민주화운동’…먼지만 쌓여 가는 역사 유인물
- 전문가 제언 “도입 규모에 맞춰 큰 그림 다시 그려야” [경기남부 외국인력 실태조사]
- 여주 남한강에 비친 가을 풍경 [포토뉴스]
- 정치인 가방끈 확인했더니...한국이 가장 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