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브레이킹, 태극마크 향한 치열한 배틀…김종호·권성희, 최종 선발전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브래이킹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마지막 배틀 무대(2024 브레이킹 K 시리즈 2차 대회)의 비보이 부문에서 김종호(31·LEON·일반부)가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지난 8일 경기도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2025년도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파이널 대회에 진출할 선수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명만 출전하는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 직행
대한민국 브래이킹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마지막 배틀 무대(2024 브레이킹 K 시리즈 2차 대회)의 비보이 부문에서 김종호(31·LEON·일반부)가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 대회 비걸 부문에서는 권성희(28·Freshbella·일반부)가 우승했다.
이에 따라 현 국가대표 상비군인 김종호는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인 '2024 브레이킹 K 파이널'에 직행하게 됐다. 현 국가대표인 권성희도 파이널 무대에 자동 진출하게 되면서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자격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김종호는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 했다. 준비한 만큼 좋은 성적이 나와 기쁘다. 특히 소속 크루 퓨전엠씨의 고장 의정부에서 우승해서 더욱 의미가 있다. 파이널 무대에서도 더 멋진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지난 8일 경기도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2025년도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파이널 대회에 진출할 선수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였다. 올해 연말에 개최되는 '2024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에는 각 시리즈 대회의 우승자와 시리즈 대회 합산 랭킹 포인트 상위권 선수를 합해 16명이 출전하게 된다.
이날 열린 대회의 고등부 비보이 부문은 이승한(HAN)이, 청소년부 비걸 부문은 송민지(Minji)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또 초둥부 비보이 부문은 송민찬(Minchan)이, 중등부 비보이 부분은 엄혜성(b1)이 각각 1위를 기록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dk7fl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브레이킹 국대 최종 선발전' 향한 마지막 배틀 열린다
- 의미 있는 포상, 졌잘싸·중꺾마!…韓 브레이킹, 브레이크 없다
- 홍명보 발언 소환 "이게 팀이야?" 축협 SNS '댓글 폭탄'
- '정몽규·홍명보, 국민에게 직답할 차례' 24일 국회 출석
- 도박사 예상 깨고 UFC 입성한 韓 타이슨 "언더독이라···"
- '안세영, 전국체전 출전한다' 46명 메달리스트 중 40명 참가 확정
- '멈춰선 新 국제스케이트장' 정치적 목적 vs 중지 아닌 연기
- '예산 패싱' 직격탄 맞은 대한체육회 "위법·국회에 강력 건의할 것"
- 모교로부터 포상금 받은 임시현 "또 다시 이름 새기겠다"
- '기부금 0원 논란'에 이기흥 "회장님들 재정 능력 때문에 강제할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