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의료·교육 AI 컨퍼런스 ‘AI BUS 2024’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대학교병원이 부산대학교 인공지능(AI) 대학원, 부산 AEIDAP 경남권 사업지원단, 부산광역시교육청, THE AI와 함께 오는 12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AI BUS 2024' 콘퍼런스를 연다.
정성운 부산대병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부산대병원이 첨단 의료 기술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부산 지역의 AI 의료 및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대학교병원이 부산대학교 인공지능(AI) 대학원, 부산 AEIDAP 경남권 사업지원단, 부산광역시교육청, THE AI와 함께 오는 12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AI BUS 2024’ 콘퍼런스를 연다.
이번 행사는 부산 지역에서 AI 기반 의료 및 교육 기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산업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퍼런스는 의료 AI와 교육 AI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의료 AI 세션에선 부산대병원이 주최하며, 산·학·병·연과 공공기관, 민간 기업의 국내 의료 AI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최신 트렌드와 사례를 공유한다. 또 부산을 AI 중심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도전과 기회에 대해 논의한다.
두 번째 교육 AI 세션에선 교육 현장에서의 AI 활용 가능성과 발전 방향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성운 부산대병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부산대병원이 첨단 의료 기술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부산 지역의 AI 의료 및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로에 쓰레기 버린 '산악회'…구청은 '과태료 어렵다'?[숏츠]
- 허웅 '전 연인 성폭행' 피고소 사건…경찰 '무혐의' 처분
- '일본도 살해' 가해자 父, 유족에도 '막말댓글'…"쌍방과실, 고소 어이없네"
- 은행원이라서?…'신혼대출' 요구한 '예비 시부모' [결혼과 이혼]
- "분양권이라도"…더 뜨거워진 '분양·입주권'
- 동창으로 딥페이크 만든 고3…가해자 아빠 "관심 없고, 우리 애 수능 봐야해"
- 횡성 아파트서 외벽 페인트 작업하던 50대 추락사…15층서 떨어져
- 9월 첫주 尹지지율 '29.9%'…與는 '약진'[리얼미터]
- "임신 중 생선 꼭 섭취해야…아이 자폐증 위험 20% 낮춰"
- 외국인에 바가지 씌우고 '팁' 주장한 택시기사…法 "자격취소 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