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선 김제시의회 예결위원장 "추경, 철저히 심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김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승선)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벌인다.
최승선 위원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김제시의 예산이 낭비 없이 운용될 수 있도록 감시하고 감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라고 말하며"촘촘한 예산안 심사를 통해 가장 최적으로 예산을 편성하여 투명·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김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승선)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벌인다.
이번에 김제시가 제출한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총규모는 1조 2,217억 3,800만원으로 기정 예산액 1조 1,738억 7,900만원 대비 478억 5,800만원 증액했다.
특히 지방투자촉진보조금, 김제사랑상품권 할인 보전금 등 산업·중소기업 및 에너지 분야, 청년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금 지급, 들녘경영체 사업다각화 지원사업 등의 농림해양수산분야,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 맨발걷기 좋은 길 조성 등의 국토 및 지역개발 분야 총 3개 분야를 중점적으로 증액 편성했다.
이번 심사는 9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를 통해 논의된 중요 사안들을 중심으로 예산이 타당하고 효율적으로 편성되었는지 검토할 예정이다.
최승선 위원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김제시의 예산이 낭비 없이 운용될 수 있도록 감시하고 감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라고 말하며“촘촘한 예산안 심사를 통해 가장 최적으로 예산을 편성하여 투명·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로에 쓰레기 버린 '산악회'…구청은 '과태료 어렵다'?[숏츠]
- 허웅 '전 연인 성폭행' 피고소 사건…경찰 '무혐의' 처분
- '일본도 살해' 가해자 父, 유족에도 '막말댓글'…"쌍방과실, 고소 어이없네"
- 은행원이라서?…'신혼대출' 요구한 '예비 시부모' [결혼과 이혼]
- "분양권이라도"…더 뜨거워진 '분양·입주권'
- 동창으로 딥페이크 만든 고3…가해자 아빠 "관심 없고, 우리 애 수능 봐야해"
- 횡성 아파트서 외벽 페인트 작업하던 50대 추락사…15층서 떨어져
- 9월 첫주 尹지지율 '29.9%'…與는 '약진'[리얼미터]
- "임신 중 생선 꼭 섭취해야…아이 자폐증 위험 20% 낮춰"
- 외국인에 바가지 씌우고 '팁' 주장한 택시기사…法 "자격취소 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