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대구 스타디움서 열린 ‘2024 생명사랑밤길걷기’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은 9일 지난해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 등이 주최·주관해 7일에 열린 '2024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에 DGB금융그룹과 함께 특별지원기관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7월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단비 사회공헌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더블기부사업·ESG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대구온(ON)가족 축제,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단디JOB자! 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가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한국부동산원은 9일 지난해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 등이 주최·주관해 7일에 열린 ‘2024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에 DGB금융그룹과 함께 특별지원기관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은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은 자살문제와 관련해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목표로 하는 범국민적 운동이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10일)’을 맞아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구·경북 시민 약 2600명이 참가해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 대공원역까지 7.2km를 걸으며 생명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걷기 캠페인이 진행된 코스 7.2km는 대한민국 10대 청소년 자살률(인구 10만명당 7.2명)을 의미한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인구 위기에 대응하는 첫 걸음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행하고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7월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단비 사회공헌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더블기부사업·ESG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대구온(ON)가족 축제,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단디JOB자! 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가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다.
백주연 기자 nice8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피 화상에 고름까지 차'…'나는 솔로', 땡볕 촬영 속 출연자 학대 논란
- 동창 '딥페이크 성착취물' 만든 고3…부모는 '관심없고, 우리 애 수능 공부해야'
- '당첨되면 앉아서 '10억' 번다'…실거주 의무 없는 강남 '알짜 단지' 어디?
- 매독 감염자 급증하는 세계 도시 '이곳'…올해 2400명 '역대 최다'
- '샤인머스캣만 내렸어요'…만원짜리 오이에 울상된 시민들
- '누나는 내 이상형 아냐'… 직장인 5명 중 1명 '성희롱 경험'
- 생활고 이유로…2살 아기, 우유에 물 타먹이고 예방접종 20차례 패싱한 20대 부부
- '삼성전자도 성심당에 반했네'…'튀김소보로' 갤럭시 버즈3 케이스 선봬
- '그렇게 됐네요' 김민아, 이혼 5년 만에 밝힌 심경…'아무렇지 않게 말하기는'
- 차 4대 들이받은 20대男, 음주 측정 거부…경찰 폭행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