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태·김기표, '부천고 과학고 전환' 임태희 교육감에 건의

전승표 기자 2024. 9. 9. 14:5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건태(경기부천병) 의원은 김기표(경기부천을) 의원과 함께 지난 6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 '부천고 과학고 전환 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 의원 등은 임태희 교육감을 만난 자리에서 경기권 과학고 설립의 최적지인 부천에 과학고가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건태 의원(왼족 두번째), 김기표 의원(왼쪽)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오른쪽)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건태 의원실
건의서에는 △지역인재 유출 방지와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한 필수적 대안으로 부천고 과학고 전환의 필요성 △과학중점고등학교로 운영 중인 부천고의 시설 활용 및 학부모·동문회·시의회 등 강한 지역사회 공감대 △지역 상생형 교육과정 연계의 용이성 등 부천고 과학고 전환의 강점 △관련 추진 현황과 기대효과 등이 담겼다.

이 의원은 “부천은 지역안배, 시설 활용,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 무엇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는 경기권 과학고 설립 최적지”라며 “부천에서 배우고, 부천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부천고 과학고 전환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같은당 서영석·김기표 의원과 함께 오는 10일 국회에서 '부천 과학고 유치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공동 주최할 예정이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박진영 기자(bigmanjyp@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