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엔지니어링, MEMS 핀 라인업 공개 및 양산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256630)(대표 안범모 강대현)은 신규 사업인 MEMS 핀(Pin) 제품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양산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이미 일부 고객은 포인트엔지니어링의 마이크로 핀을 통해 검사 신뢰성을 높임으로써 칩메이커 양산이 승인됐으며, 현재 다수의 고객과 양산 및 제품 라인업을 위한 조율과 시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포인트엔지니어링(256630)(대표 안범모 강대현)은 신규 사업인 MEMS 핀(Pin) 제품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양산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공개된 라인업은 HBM과 같은 고사양 메모리 및 고집적 비메모리 반도체 칩 검사용 ‘버클링 프로브 핀’, 팩키지 테스트용 ‘스프링 프로브 핀’, 메모리 칩 검사용 ‘마이크로 캔티레버 핀’ 등이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의 독창적인 MMPM(Micro MEMS PEC Mold) 방식을 이용해 생산한 MEMS 핀(Pin)은 20:1의 고종횡비(High Aspect ratio)로 100㎛(마이크로미터) 높이에 5㎛ 선폭을 가지고 있어, 기존핀으로는 한계가 있는 고집적 협피치의 반도체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멀티 빔(Multi Beam)을 형성해 힘 제어(Force Control) 용이성 제공 및 체적과 표면적을 증가시킨 고전력 반도체 테스트도 가능하다.
최근 반도체 AI용 연산, HBM과 같은 고속 및 고집적 반도체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검사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포인트엔지니어링의 마이크로 핀은 기존 제조사들의 한계를 넘어서는 성능과 품질, 가격경쟁력 측면에서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 일부 고객은 포인트엔지니어링의 마이크로 핀을 통해 검사 신뢰성을 높임으로써 칩메이커 양산이 승인됐으며, 현재 다수의 고객과 양산 및 제품 라인업을 위한 조율과 시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의 마이크로 핀 총 길이가 가장 짧게는 1.5mm로, 기존 4~4.5mm 수준인 AP 칩 검사용 프로브 카드의 핀 대비 1/4 수준으로 축소됐고, 안정된 핀 포스, 상대적으로 높은 전기적 특성, 100만번 이상 접촉 테스트를 통한 신뢰성 등을 확보했다.
포인트엔지니어링 측은 수율 문제에 대해서도 설비 자동화 및 공정개선을 통해 현재 85% 이상을 확보했고, 현재 월 100만 Pin 양산 체제에서 올해 연말까지 월 300만 Pin으로 확대시킨 후 2025년 4분기까지 1000만 Pin 핀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범모 포인트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현재 90~200㎛ 피치에서 포고 스프링 핀(Pogo Spring Pin)의 한계를 극복한 One Mold MEMS Spring Pin을, HBM과 같은 고성능 반도체 검사의 대안이자 MEMS Pin을 필요로 하는 다수의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엽떡을 9000원에 무료 배달" 배민·쿠팡도 긴장…'노크' 써보니
- "여기선 금연 아냐?" 전국 최초 QR로 '이 구역' 한눈에[동네방네]
- "LTE, 5G보다 느린데 더 비싸…1300만 이용자 바가지 썼나"
- "결혼 2주만에 가출한 베트남 아내, 노래방서 붙잡히자 한 말이..."
- 산악회가 두고 간 박스 열어보니 '충격'…구청 "과태료 어렵다"
- 오세훈 넣고 김영권 빼고?…홍명보 감독, 오만전 앞두고 ‘변화 예고’
- "여기가 5만원 더 싸" 추석 차례상 비용 아끼려면
- '월드스타'가 망친 오페라 '토스카'…세종문화회관 "강력 항의"
- 최윤소 측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미국서 결혼"[공식]
- 오타니, 시즌 46호 홈런 '쾅!'...'50-50' 4홈런 4도루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