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도서관, '도서관·人·Book' 행사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립도서관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등 '도서관‧人‧book'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송경희 광주시립도서관장은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공연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가을의 풍성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문학 강연·작가와 만남·공연·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
광주시립도서관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등 '도서관‧人‧book'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9일 광주광역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시립도서관은 올해 하반기 시민 독서진흥사업으로 오는 12일부터 11월30일까지 책정원도서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양산도서관, 효천어울림도서관,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에서 '도서관‧人‧book' 행사를 연다.
'도서관‧人‧book' 행사는 시민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공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동구 내남동 책정원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3회에 걸쳐 사진, 독서, 미술을 주제로 문선희 사진작가, 신헌창 인문학 서점 '책과 생활' 대표, 한희원 미술작가를 초빙해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21일 '미생물이 플라톤을 만났을 때'를 주제로 김응빈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교수를 초청, 30여년 동안 미생물을 연구하면서 발견한 삶의 법칙들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양산도서관에서는 오는 10월26일 △풍선과 버블 공연 △'공포의 새우눈' 그림책 '미우' 작가와의 만남 △눈 캐릭터 만들기 체험 등 책, 공연,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효천어울림도서관은 환경보호를 주제로 진행되는 '옷을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 저자 이소연 작가의 강연(11월 2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인형극과 숲에 대해 이야기하는 한유진 작가의 강연(11월 9일)이 준비돼 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오는 11월 30일 '지구촌 얼굴, 가면'을 주제로 정하고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정해영 작가를 초빙해 인형극, 강연, 가면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도서관‧人‧book' 행사에 대한 내용은 광주광역시대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각 운영도서관 누리집에서 개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립도서관 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경희 광주시립도서관장은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공연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가을의 풍성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책방지기 '평산책방' 직원 폭행…20대 남성 체포
- 성관계도, 촬영도 직접 했다…성매매 영상 제작한 '카메라 박사'
- "이건 사회실험"…산소호흡기 차던 '171kg 유튜버' 근황[이슈세개]
- 아파트 현관문 앞 목부위 찔린 50대 숨져…살해 현장 피범벅
- "한국 관객 무시하냐"…무대 난입·커튼콜 거부 소프라노 논란
- 文 옛 사위 특채의혹…'키맨' 전 청와대 행정관 입 주목
- [단독]지인 10명 대상 '딥페이크' 수백장 유포…20대 男 구속 송치
- 목 부위 흉기에…경찰, 50대 자상 사망 관련 용의자 추적
- 민주당, 檢 수사 앞 단일대오…'前정권탄압대책위' 출범
- 한동훈 "곽노현 교육감 출마, 최악의 비교육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