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투어 골프존-도레이 오픈 12일 개막…상금 톱5 전원 출격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KPGA 투어 2024시즌 16번째 대회인 '골프존-도레이 오픈'(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2억 원)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지난 2022년 신설된 이래로 3회째를 맞이하며, 3년 연속 골프존카운티 선산(파72/7135야드)에서 열린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 도레이첨단소재(회장 이영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투어가 주관한다.
주요 선수로는 상금순위 1위이자, 시즌 2승의 김민규(23, CJ), 제네시스 포인트 1위 장유빈(22, 신한금융그룹), 골프존 G투어 최다승자이자 올해 GS칼텍스 매경오픈 챔피언 김홍택(31, 볼빅), 그리고 골프존-도레이 오픈 디펜딩 챔피언 정찬민(25, CJ)이 출전한다.
G투어에서 '골프존-도레이 오픈' 본선 진출권을 획득한 하기원(42)과 염돈웅(30)도 이번 대회 추천 선수로 출전하게 되었다.
▲ 하반기로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금, 포인트 상위권 다툼
김민규는 올 시즌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와 코오롱 한국오픈 우승으로 유일한 시즌 2회 우승자이자 상금 8억을 돌파하며 상금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장유빈은 군산CC 오픈에서 한 차례 우승했으며, 이를 포함해 올해 '톱5만 7번'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적 덕에 제네시스 포인트 1위를 달리고 있다. 포인트와 상금을 두고 두 선수의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 골프존-도레이 오픈 결과에 따라 선두의 주인공이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말 신설 대회 2024 렉서스 마스터즈의 챔피언 이승택(29)도 우승 후보로 꼽힌다. 올 시즌 톱10을 6번 기록했으며 장유빈, 김민규에 이어 이번 우승으로 제네시스 포인트 3위에 올랐다.
.
이번 대회를 통해 2024 시즌 2승을 노리는 선수들도 다수 출전한다. KB금융 리브챔피언십의 챔피언이자 최근 2024 렉서스 마스터즈에서 공동 2위를 기록한 한승수(38, 하나금융그룹), 제67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3승을 달성한 전가람(28), 비즈플레이-원더클럽 오픈 with 클럽72 챔피언이자 제네시스 포인트 4위의 허인회(37, 금강주택) 등 쟁쟁한 실력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KPGA 2024 시즌 상금 랭킹 톱5 김민규, 장유빈, 김홍택, 이승택, 전가람이 전원 출전하는 가운데 이번 대회로 톱5 내에 변화가 생길지 지켜보며 상위권 선수들이 펼치는 플레이를 기대해볼 만하다.
▲ 올해는 선수들의 퍼팅 승부에 주목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전체적으로 페어웨이가 넓고 완만한 경사로 어떤 홀에서도 지형적 제약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올해는 특히 그린 공략에 변별력을 두어 선수들의 퍼팅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총 18홀의 파72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국제 토너먼트도 셋업이 가능한 6525미터(7135야드)의 전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5년간 4번의 대회 개최 경험을 토대로 도전적인 토너먼트 코스 구성을 위한 페어웨이와 러프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다.
한편, 대회 18번홀인 인코스 9번 홀(파5∙566야드)은 넓은 페어웨이와 대형 연못, 예술적인 벙커 조형으로 유명한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시그니처 홀이며 지난 대회에서 많은 선수들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한 코스로 올해 역시 선수들의 '투온 트라이'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 사전예약을 통한 무료입장 등록과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증정 이벤트 진행
골프 팬들을 위한 '갤러리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일 화요일까지 사전예약을 한 갤러리는 대회 전일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대회장을 방문하는 날마다 5천원 상당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을 제공받아 4일 모두 방문할 경우 최대 2만원의 모바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링크 혹은 대회 포스터 등에 노출된 QR코드를 통해 사전예약 페이지에 접속한 후 정보를 입력하면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모바일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갤러리에게는 리유저블 백, 스크래치 복권, 생수가 현장에서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한편, 지역 홍보의 일환으로 구미 전자게시대 및 대회장 인근 아파트 엘리베이터 LED 광고를 진행한다. 구미를 비롯한 대구, 김천, 칠곡 지역 약 240개의 골프존 오프라인 매장에는 대회 포스터를 부착하고 초대권을 배포했다. 엘리베이터 광고와 매장에 배포된 초대권과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 갤러리 교통편의를 위한 대규모 주차장 및 지역순환 셔틀 운영
자가용을 이용하는 갤러리를 위해 대회장 인근 약 7분 거리에 2000대 이상 수용 가능한 갤러리 주차장을 마련하고 대회장 간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또한 주말에는 대회장 인근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갤러리를 위해 지역 순환셔틀버스를 운영한다.
5개의 정류장을 일방향으로 지나는 기존 방식의 대안으로 정류장을 2개로 간소화하고 대회장 직행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대회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셔틀버스는 14일 토요일부터 이틀 간 오전 8시에서 오후 6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 추석맞이 '총 2억원 상당 경품 이벤트' 풍성
이번 대회는 민족의 명절 추석 연휴와 맞물려 많은 가족단위 갤러리 방문을 예상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갤러리 추첨경품을 증정한다.
대회코스 17번 홀에서 본대회기간 선수 홀인원이 발생될 경우 중앙모터스에서 선수에게 제공하는 벤츠 A-Class 햇치 차량을 갤러리에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대회 마지막날 현장 추첨을 통해 코지마 안마의자, 아이언세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현장을 방문하는 모든 갤러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통해 테일러메이드 골프용품, 동원와인, 한독약품 레디큐, LBB 화장품 등 약 2만여 개의 경품을 당첨자에게 증정한다.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골프존카운티 선산 OUT, IN 코스에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되며, 경기는 SBS Golf2 채널을 통해 1라운드와 2라운드는 오후 1시부터, 3라운드는 낮 12시부터, 최종 라운드는 오전 11시부터 생중계되며 SBS Golf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