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도시민 초청 '농어촌 문화체험 팸투어'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행복한 전원생활을 꿈꾸는 도시민 23여 명을 초청해 '농어촌 문화체험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고흥으로 먼저 귀농귀촌한 정착 도우미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생한 농어촌생활의 사례를 들으며 고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농어귀촌 정보 제공·현장 체험 진행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행복한 전원생활을 꿈꾸는 도시민 23여 명을 초청해 ‘농어촌 문화체험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상기후 대응을 위한 고흥 아열대 농업관을 시작으로 10만 평 규모의 스마트팜 혁신밸리·농업회사법인·샤인머스켓 농장·어촌 마을과 치유농업을 선도하는 농가 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귀농어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생산에서 제조·판매까지의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고흥으로 먼저 귀농귀촌한 정착 도우미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생한 농어촌생활의 사례를 들으며 고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흥군은 우주항공이라는 테마 아래 생태 친화형 농어업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지역으로 귀농어귀촌인을 위한 사전·사후관리 모니터링, 교통망 확충과 생활 편의성 개선, 공공임대 주택 조성, 청년 주거비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MA] '대상' 에스파·'4관왕' 뉴진스…해외로 진출한 'K팝 축제'(종합)
- [2024 TMA] 막 내린 TMA '팬들과 인사 나누는 출연진'
- [2024 TMA] 에스파-뉴진스, 이 조합 말해 뭐해...'최강 K-팝 걸그룹'
- [2024 TMA] 대상 에스파에 '쌍따봉' 서현…'SM 신구 대세의 만남'
- [2024 TMA] '2NE1-블랙핑크 완벽 헌정 무대' 펼친 키스오브라이프
- [티켓값 논란 재점화①] "나라도 극장 안가"…최민식이 쏘아 올린 공
- 한화생명e스포츠, 거함 젠지 잡았다…눈물 펑펑
- 아들 암 고쳐준다며 수천만원 꿀꺽…'양심불량' 한의사 유죄
- '김건희 공천 개입설'에 정치권 술렁…"국정농단" vs "괴담"
- 효성 조현준호, 독립 경영 후 줄어든 몸집 어떻게 키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