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민주공원서 드로잉 서커스 공연 감상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는 21일 오후 2시께 부산 중구 영주동의 부산민주공원 민주항쟁기념관 큰방(중극장)에서 '2024 민주공원 기획공연,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 서커스'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드로잉 서커스는 미술의 한 분야인 크로키(움직이는 사람이나 동물의 형태를 빠르게 그리는 것)를 서커스와 같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재탄생시킨 행위예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는 21일 오후 2시께 부산 중구 영주동의 부산민주공원 민주항쟁기념관 큰방(중극장)에서 ‘2024 민주공원 기획공연,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 서커스’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드로잉 서커스는 미술의 한 분야인 크로키(움직이는 사람이나 동물의 형태를 빠르게 그리는 것)를 서커스와 같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재탄생시킨 행위예술이다. 완성된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 아닌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유쾌하게 그림을 그리는 형제 ‘크로키키 브라더스’가 만들어낸 새로운 형태의 공연인데, 2017년 부산국제연극제 은상, 문화체육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공연에서는 두 명의 광대가 그림을 그린다는 큰 틀 안에서 춤과 마임, 서커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관객 즉석 캐리커처, 스피드 드로잉, 크로스 드로잉, 라이트 드로잉 등 다채롭고 신선한 연출이 마련됐다. 부산민주공원 쪽은 “그림이 완성되는 동안 관객들은 그들의 코미디에 웃게 되며, 결과가 보이는 순간 생각하지 못한 반전을 맞는다”고 설명했다.
공연 티켓은 인터넷(naver.me/FTXXSISE)에서 20일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무료다. 부산민주공원 교육문화팀 (051)790-7412.
김영동 기자 ydkim@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나는 ‘인간 사육장’에서 정신질환자로 분류돼 빨간약을 먹었다”
- 상승세 주춤하는 해리스…트럼프 쪽 “허니문 효과 끝났다”
- 응급의학과 의사 92% “현재 응급실 위기, 추석 때 더 심각”
- 윤, 한동훈 쪽은 쏙 빼고 관저 만찬…앙금 여전
- 살아서는 강제노역, 죽어서는 해부 실습용으로 팔려나갔다
- 서울 경찰 ‘딥페이크’ 성범죄 피의자 52명 특정…10대가 79%
- 남북한 20살 여자축구, 월드컵 16강서 오스트리아·콜롬비아와 대결
- 북 오물풍선 기폭장치 터져 또 화재…제약회사 창고 불타
- 한부모 양육비 월 20만원 선지급…내년 하반기부터 1만3천명에
- “부적절 처신이 곧 범죄 혐의 아냐”…이원석 “수심위 결정 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