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정계, 은퇴 6개월만에 침묵 깼다..."아버지가 아프다" [룩@글로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월 연예계를 은퇴한 중국 배우 서정계(Jeremy Xu·39)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6일(현지 시간) 서정계는 아버지가 편찮으셔서 배우를 관두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서정계는 이날 장문의 글을 게시하며 반년 전 은퇴를 선언한 것에 대해 "모두를 걱정하고 슬프게 해서 죄송하다"라고 얘기했다.
연예계 활동을 통해 만난 업계 관계자, 소속사 직원 그리고 팬에게 서정계는 감사 인사를 건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성훈 기자] 지난 3월 연예계를 은퇴한 중국 배우 서정계(Jeremy Xu·39)가 마침내 입을 열었다.
6일(현지 시간) 서정계는 아버지가 편찮으셔서 배우를 관두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외아들로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서정계는 갑작스러운 은퇴 선언으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배우로서의 지위를 버리겠다"라고만 얘기했을 뿐 이유를 전하지 않아 소속사와의 불화 등 각종 소문이 난무했다.
그러나 서정계는 이날 장문의 글을 게시하며 반년 전 은퇴를 선언한 것에 대해 "모두를 걱정하고 슬프게 해서 죄송하다"라고 얘기했다.
서정계는 아버지가 6년 동안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런데 지난 2년간 병세가 매우 빠르게 악화됐다고 부연했다. 이에 외아들로서 아버지의 남은 기간 동안 아버지를 부양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자 다짐해 그는 연기활동을 중단했다.
연예계 활동을 통해 만난 업계 관계자, 소속사 직원 그리고 팬에게 서정계는 감사 인사를 건넸다. 그는 "더 이상 여러분이 원하는 서정계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결코 포기하지 않고 세상을 걸어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힘들었을 서정계를 향한 응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서정계는 지난 2005년 현지 남자 모델 선발대회에서 우승, 2007년에 연기를 시작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드라마 '독고천하'(2018), '봉혁'(2019) 등이 있다. 은퇴 전 그는 드라마 '영안몽'(2024)에서 주연을 맡으며 중국, 대만 등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무단 투기된 쓰레기에 '분노'... "진짜 너무들 하시네" ('놀면 뭐하니') [종합]
- '내남결' 공민정, ♥장재호와 부부됐다 "평생 잊지 못할 하루...잘 살겠다"
- 이별 선언에 연인 살해...꽃다발 든 남자의 추악한 범죄 ('용감한형사들3')
- 틴탑 니엘 "멤버랑 싸워서 응급실行, 입술 꿰맨 상태로 방송 출연" (규리여) [종합]
- 신봉선 "마지막 싸움? 장동민과...'개콘' 리허설까지 멈춰" (현피남)
- 백현 "부모님께 집 선물, 차는 주기적으로…3년 정산 다 드렸다" (쏘는형) [종합]
- 백일섭, '졸혼' 아내에 미안함 고백 "내 책임이 크다" ('아빠하고나하고')
- 표창원, 훈남 아들 공개 "영국 유학 中…식당 알바로 서빙 전문가" ('4인용식탁')
- 김성녀 "고학력자 시댁, 딴따라라고…8남매 맏며느리라 제사 1년 12번" ('같이삽시다')
- 이지훈 "딸 루희, 연예인 기질 있어"…6살 차 장모와 어색 재회 ('아빠는꽃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