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가을맞이 한방 의료봉사활동
2024. 9. 9.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생의료재단은 6일 의료 격차를 해소하고 지방 어르신들의 건강 점검을 위해 '한방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강남, 광주 자생한방병원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들이 참여해 전라북도 임실군내 어르신 200명의 건강 상태를 살피며 지행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6일 의료 격차를 해소하고 지방 어르신들의 건강 점검을 위해 ‘한방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강남, 광주 자생한방병원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들이 참여해 전라북도 임실군내 어르신 200명의 건강 상태를 살피며 지행했다. 이날 의료진들은 침 치료를 통해 어르신들이 평소 느끼던 허리, 무릎, 어깨 등의 통증과 불편을 치료했다. 또한 기력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생활 보약도 처방했다. 이외에 건강 관리에 보탬이 되는 한방 파스와 건강 상담 등 다양한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한방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들은 가을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치료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최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지는 등 온도가 급격히 바뀌고 있어 혈관 수축에 따른 근육과 인대 경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근력과 골밀도가 낮아질 뿐 아니라 균형감각도 떨어져 근육 경직에 따른 낙상 사고 발생 가능성이 크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해 추락과 낙상 등을 겪고 응급실을 찾은 환자(20만3285명) 가운데, 60세 이상 연령층의 손상 환자 비율이 28.3%에 달했다. 이는 10년 전 대비 14%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한방치료와 보약 처방이 가을철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생한방병원은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환자를 위한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한방 의료봉사는 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자생의료재단은 2013년부터 전국 의료사각지대를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번 봉사에 앞서 서울 강남과 제주도를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추석 이후 26일에도 강원도 인제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나, 당당한 노브라 패션으로 시선 강탈 [DA★]
- ‘몸짱’ 유세윤, 침대서 웃통 벗고 아내와 섹시 영통 (독박투어3) [TV종합]
- 이영자, 데뷔 34년만에 찾은 ♥…늦바람에 전재산 탕진할지도 (진심누나)
- “원조 군통령”…‘걸그룹 출신’ 돌싱녀, ‘돌싱글즈6’ 등장
- 이봉원의 안타까운 가족사 “판자촌 시절 급사한 남동생…” (4인용 식탁)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