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슈가 탈퇴 요구에… 아미 “우린 7인의 BTS 지지” 감싸기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사진)의 음주운전 이후 그의 탈퇴 요구가 빗발치는 것에 공식 팬덤인 아미 연합이 8일 성명을 발표했다.
아울러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입건된 슈가에 대해서는 "적법한 절차에 따른 결과 그 이상의 책임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대표성이 검증되지 않은 일부의 주장을 언론이 더 이상 확산시키지 않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슈가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후 일부 팬덤은 그의 탈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사진)의 음주운전 이후 그의 탈퇴 요구가 빗발치는 것에 공식 팬덤인 아미 연합이 8일 성명을 발표했다.
58개국 127개 단체가 모인 글로벌 아미 연합은 이날 “익명 뒤에 숨어서 멤버를 배척하는 안티 집단은 아미를 대표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글로벌 아미 연합은 7명의 방탄소년단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입건된 슈가에 대해서는 “적법한 절차에 따른 결과 그 이상의 책임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대표성이 검증되지 않은 일부의 주장을 언론이 더 이상 확산시키지 않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슈가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후 일부 팬덤은 그의 탈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내년 6월 군 전역 후 방탄소년단의 복귀를 앞둔 시점에서 슈가가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연합 팬덤은 8일 성명을 내고, 이런 의견이 오히려 방탄소년단과 팬덤의 균열을 불러올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번 접는데 이렇게 얇다니”…삼성 베끼기 급급했던 中, 아이폰과 ‘맞다이’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
- 교장선생님의 댄스, 유쾌한 섹시인가 저속한 음란인가… 강등 처분에 미국 내 논란
- 고교생인척 12세女와 성관계 후 성병까지 옮긴 20대
- “남자를 만나든” 말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40대…사망한 줄 알았던 동거녀 의식 돌아오자 한
- “아빠 저사람 쉬했어?” 보는 사람이 더 민망해진 ‘벤츠 방뇨 남성’ (영상)
- [속보]대통령실 “내년 증원 백지화 불가…2026년부턴 무슨 안이든 논의 가능”
- 문재인, “민주당, 재집권 준비해야”…윤석열 향해 “준비 안 된 대통령 집권해 혼란”
- 탁현민 “누군가 나의 대통령 물어뜯으면 나도 물어…”
- ‘불륜·혼외자 의혹’ 갑자기 사라진 친강 전 외교부장, 발견된 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