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년형 TV 7종, 업계 최초 독일 VDE 화질 우수성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2024년형 네오(Neo) QLED 8K, 네오 QLED 등 7개 TV 모델이 업계 최초로 독일 시험·인증 기관 VDE로부터 화질 우수성을 인증(사진)받았다.
삼성전자는 9일 고명암대비(HDR) 콘텐츠의 밝기 수준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HDR 밝기 정확도'와 영화관처럼 어두운 장면도 선명하게 보여주는 로컬 디밍 기술에 대한 '트루 시네마 블랙' 등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2024년형 네오(Neo) QLED 8K, 네오 QLED 등 7개 TV 모델이 업계 최초로 독일 시험·인증 기관 VDE로부터 화질 우수성을 인증(사진)받았다.
삼성전자는 9일 고명암대비(HDR) 콘텐츠의 밝기 수준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HDR 밝기 정확도’와 영화관처럼 어두운 장면도 선명하게 보여주는 로컬 디밍 기술에 대한 ‘트루 시네마 블랙’ 등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DR은 영상의 밝고 어두운 영역을 세밀하게 묘사하는 기술로 VDE는 인증 제품에 대해 ‘HDR 신호 표준에 근거해 콘텐츠의 밝기 수준을 정확하게 표현한다’고 평가했다. 빛에 의한 간섭을 최소화하는 로컬 디밍 성능이 뛰어나면, 빛 번짐 없이 영화를 볼 때 많이 쓰이는 ‘레터박스 모드’가 정확하게 표현된다.
김용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사용자들의 시청 환경 향상을 위해 화질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면서 "고화질·초대형 스크린에 대한 품질 기준을 높여갈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번 접는데 이렇게 얇다니”…삼성 베끼기 급급했던 中, 아이폰과 ‘맞다이’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
- 교장선생님의 댄스, 유쾌한 섹시인가 저속한 음란인가… 강등 처분에 미국 내 논란
- “남자를 만나든” 말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40대…사망한 줄 알았던 동거녀 의식 돌아오자 한
- 고교생인척 12세女와 성관계 후 성병까지 옮긴 20대
- “아빠 저사람 쉬했어?” 보는 사람이 더 민망해진 ‘벤츠 방뇨 남성’ (영상)
- [속보]대통령실 “내년 증원 백지화 불가…2026년부턴 무슨 안이든 논의 가능”
- 문재인, “민주당, 재집권 준비해야”…윤석열 향해 “준비 안 된 대통령 집권해 혼란”
- 탁현민 “누군가 나의 대통령 물어뜯으면 나도 물어…”
- 마사지 받다 “성매매” 은밀히 제안…업주 퇴짜 놓자 머리채 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