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바야데르'·브람스…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가 발레 '라 바야데르' 갈라, 브람스 등을 선보인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12일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에서 '라 바야데르' 발레 갈라를 공연한다고 9일 밝혔다.
'라 바야데르'는 고전발레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리우스 프티파가 안무한 작품이다.
인도 황금제국 신전을 지키는 무희 니키야의 순수한 사랑과 비극적 운명을 다룬 드라마틱한 발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가 발레 '라 바야데르' 갈라, 브람스 등을 선보인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12일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에서 '라 바야데르' 발레 갈라를 공연한다고 9일 밝혔다. '라 바야데르'는 고전발레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리우스 프티파가 안무한 작품이다. 인도 황금제국 신전을 지키는 무희 니키야의 순수한 사랑과 비극적 운명을 다룬 드라마틱한 발레다.
이번 갈라에서는 작품의 상징적이고 아름다운 11가지 장면들이 공연된다. 문훈숙 유니버설발레단장이 직접 해설한다.
21일 토요콘서트에서는 브람스를 집중 조명한다. 홍석원 부산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이 해설과 지휘를 맡았다. 낭만적이고 목가적인 선율이 돋보이는 가곡 '숲의 밤', 합창 '운명의 노래', '교향곡 3번장조'를 연주한다.
27일에는 지휘자 진솔이 지휘봉을 잡아 KT심포니오케스트라를 이끈다. 스메타나의 교향시 '나의 조국' 중 '몰다우',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등을 들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서 확전 말라" 조언
- 방송 출연 독 됐나…흑백요리사 스타들 잇단 구설수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