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프로그램 운영…10월18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진안군은 관내 직장인과 청소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0월18일까지 진안사통팔달센터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수업은 사전 신청한 15명을 대상으로 총 13회 동안 한국사의 전반적인 개념과 역사의 흐름을 바탕으로 정치, 문화 등 자격증 취득의 기초 능력을 갖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안=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관내 직장인과 청소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0월18일까지 진안사통팔달센터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수업은 사전 신청한 15명을 대상으로 총 13회 동안 한국사의 전반적인 개념과 역사의 흐름을 바탕으로 정치, 문화 등 자격증 취득의 기초 능력을 갖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는 ▲선사시대·고대 ▲고려 ▲조선 전기·후기 ▲개항기·일제강점기 ▲현대 등으로 구성됐다.
진안군 관계자는 “마이학당에 역사 전문가인 최태성 강사를 초빙해 군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추진하다 보니 참여율이 높다"며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 전원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해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