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김해교육박람회, 성황리에 폐막…학생 진로 탐색에 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가 공동 주최한 2024 김해교육박람회가 성황리에 폐막됐다.
지역 교육정보를 파악하고 학생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하정화 김해교육장은 "이번 박람회가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첫 걸음이 됐다. 앞으로도 더 알찬 구성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지역의 교육정보와 진로탐색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중고교와 대학 체험 기회…학생 진로 지도에 기여
유명 여행작가,유튜버도 참여해 소통에도 기여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가 공동 주최한 2024 김해교육박람회가 성황리에 폐막됐다. 지역 교육정보를 파악하고 학생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김해육지원청과 김해시는 지난 6~7일 양일간 ‘꿈을 잇다, 김해를 잇다,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이번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초·중·고교와 대학을 아우르는 통합형 교육박람회로 양일간 53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총 5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차려진 ‘꿈’ 을 잇다 탐색관에서는 로봇, 드론, AR·VR 코스페이스 등 최신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다.
‘김해’ 탐색관에서는 구봉초의 행복나눔학교, 진례중의 가야유물을 테마로한 프로젝트 수업을 들여다 보는 기회가 됐다. 특성화고교와 대학교의 다양한 학과체험 등을 통해 지역의 초·중·고교 및 대학교의 학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미래’ 탐색관에서는 초,중,고 1대1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경청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이로울쌤의 ‘고교학점제와 진로 코칭’, 여행작가 박성호의 ‘책과 여행으로 만나는 더 넓은 세상’ 박위 유튜버의 ‘당신의 생각이 기적인 이유’의 전문 강사 및 스타 특강에서는 강의 이후의 질의응답을 통한 시간까지 마련돼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학생문화예술동아리(내덕중 외 8교)는 난타, 밴드, 댄스, 치어리딩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박람회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하정화 김해교육장은 “이번 박람회가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첫 걸음이 됐다. 앞으로도 더 알찬 구성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지역의 교육정보와 진로탐색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