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아동센터에 스마트 환기청정기 설치 [지금 구청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사진)는 서울 자치구 최초로 지역아동센터에 스마트 환기청정기를 보급했다고 9일 밝혔다.
구는 5개 지역아동센터에 스마트 환기청정기 7개를 설치했다.
스마트 환기청정기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자동으로 오염된 공기는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가져오는 최신 설비다.
전열교환기능도 갖춰 여름과 겨울철 실내 온도를 유지화며 깨끗한 공기를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사진)는 서울 자치구 최초로 지역아동센터에 스마트 환기청정기를 보급했다고 9일 밝혔다. 구는 5개 지역아동센터에 스마트 환기청정기 7개를 설치했다.
스마트 환기청정기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자동으로 오염된 공기는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가져오는 최신 설비다.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8가지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를 낮춰준다. 전열교환기능도 갖춰 여름과 겨울철 실내 온도를 유지화며 깨끗한 공기를 공급한다. 구는 설치 전후 실내공기를 측정한 결과 설치 전 최고 3000~5000ppm의 이산화탄소 농도가 설치 후 2000~3000ppm 이하로 떨어지는 효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김수한 기자
soo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 “5000만원 아끼려다 40억 아파트 날렸다”…대체 무슨 일?
- 하지원, 완판 작가 됐다…첫 출품 '키아프 2024' 성공적 데뷔
- ‘먹방’하다 체중 171㎏ 된 400만 유튜버…7개월 만에 ‘깜짝’ 등장, 무슨 일이?
- [영상] 50㎏ 운동기구 얼굴로 '쾅' 뇌진탕…헬스장 "회원 잘못"
- 조세호 ‘1박2일’ 합류 2회만에 불참 논란…제작진 "함께 갈 수 없다" 무슨 일?
- “이건 너무 심했다” 1위→꼴찌 추락… 발칵 뒤집힌 ‘엔터 명가’ 결국
- 허웅, ‘前연인 성폭력’ 고소 당했지만…경찰, ‘무혐의’ 처분
- “100만원 넘는 아이폰 왜 써요?” 반값 삼성폰…이 정도일 줄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몸무게 80kg 넘어…"그래도 가장 예뻐"
- “제대로 선 넘었다” 괴물급 연예인 ‘사고칠라’…속타는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