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육 대신 냉장육'...CU 간편식 원재료 품질 향상

하수민 기자 2024. 9. 9.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원재료 품질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도시락 반찬에 냉동육 대신 1등급 냉장육을 사용하는 등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CU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는 도시락에 가장 먼저 적용한다.

CU는 도시락의 메인 반찬으로 자주 사용되는 돼지고기에 냉동육 대신 1등급 도드람 한돈 냉장육을 사용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 /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원재료 품질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도시락 반찬에 냉동육 대신 1등급 냉장육을 사용하는 등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CU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는 도시락에 가장 먼저 적용한다. 지속적인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성비 높은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편의점 도시락 매출이 크게 증가해서다.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CU의 간편식 중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보인 카테고리는 도시락(24.7%)이었다. 이어 김밥(23.1%), 주먹밥(22.7%), 햄버거(16.8%), 샌드위치(15.5%) 순으로 나타났다. 간편식은 편의점의 전체 매출에서 약 10%를 차지한다.

CU는 도시락의 메인 반찬으로 자주 사용되는 돼지고기에 냉동육 대신 1등급 도드람 한돈 냉장육을 사용한다. 얼리지 않은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함으로써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고 풍미와 육즙은 최대치로 끌어올려 맛을 극대화했다.

볶음밥 도시락은 기존 비빔밥 제조 형식에서 280도 고온의 대형 솥에서 밥과 다양한 재료들을 볶아 만든 볶은밥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처음으로 적용된 상품인 '백종원 화끈 마라닭 도시락'은 전문점 수준의 고슬고슬한 식감과 깊은 맛을 구현했다.

샌드위치에는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종으로 만든 고급 식빵을 사용한다. 유산균 발효종 식빵은 촉촉함과 쫀득함이 특징으로 글루텐을 저감시켜 소화도 잘된다. 일부 제품에는 7가지 곡물을 추가한 프리미엄 식빵을 적용해 상품력을 높인다.

CU는 원재료 품질 혁신의 현장을 고객이 두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CU와 도시락 공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CU의 압도적 도시락 6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도시락 공장에 초대하는 행사다. 도시락 속 실물 골든티켓을 획득한 10명과 포켓CU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견학 기회를 제공한다.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에게는 실속한끼 1개월 구독 쿠폰도 추첨 증정한다.

하수민 기자 breathe_i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