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e커머스 선정산 대출 최대 1억까지 이자 전액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최근 티메크 사태를 통해 드러난 e커머스의 셀러(점주) 미정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KB 셀러론 이자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조치에 따라 KB 셀러론의 신규 약정 고객이 선정산 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억 원 한도 내에서 발생한 이자를 전액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최근 티메크 사태를 통해 드러난 e커머스의 셀러(점주) 미정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KB 셀러론 이자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18년에 출시된 KB셀러론은 온라인 마켓 운영 업체에서 지급받을 정산 예정 금액을 선지급하는 선정산 대출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조치에 따라 KB 셀러론의 신규 약정 고객이 선정산 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억 원 한도 내에서 발생한 이자를 전액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도 소진 시 까지 지원할 예정”이라며 “최장 60일이 넘는 e커머스의 정산 주기를 감안하면 고객 당 최대 100만 원 가량 이자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소상공인 셀러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자 지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금융 솔루션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양준 기자 mryesandn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피 화상에 고름까지 차'…'나는 솔로', 땡볕 촬영 속 출연자 학대 논란
- 생활고 이유로…2살 아기, 우유에 물 타먹이고 예방접종 20차례 패싱한 20대 부부
- '샤인머스캣만 내렸어요'…만원짜리 오이에 울상된 시민들
- 차 4대 들이받은 20대男, 음주 측정 거부…경찰 폭행도
- '누나는 내 이상형 아냐'… 직장인 5명 중 1명 '성희롱 경험'
- '아이폰16 프로 기본용량 256GB부터…잠망경 렌즈도 탑재'
- '삼성전자도 성심당에 반했네'…'튀김소보로' 갤럭시 버즈3 케이스 선봬
- '그렇게 됐네요' 김민아, 이혼 5년 만에 밝힌 심경…'아무렇지 않게 말하기는'
- '재산 1조7000억'…美스타 셀레나 고메즈 젊은 억만장자 대열에
- '갑질 폭로하겠다' 협박한 신현준 전 매니저, 실형 선고 후 '행방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