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고 무료급식소 찾고…재계, 추석 맞아 '사회 나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온누리상품권 구입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사회 나눔'에 한창이다.
앞서 대한상의는 지난달 27일 전국 73개 상공회의소에 서한을 보내 온누리상품권 구입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아울러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고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과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생산 제품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의, 온누리상품권 4000만원 구입
주요기업, 물품대금 4조원 이상 조기 지급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재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온누리상품권 구입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사회 나눔'에 한창이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9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무료급식소 '토마스의 집'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993년 설립된 토마스의 집은 인근 지역 쪽방촌 등의 독거 어르신과 노숙인 350여명을 대상으로 매일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무료급식소다.
류진 한경협 회장과 임직원 20여명은 추석 명절과 9월18일 한경협 출범 1주년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찾아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는 이번 추석을 맞아 4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사들여 직원 한 명당 10만원씩 지급했다.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지난 3일 서대문구 영천시장을 찾아 직원들과 함께 과일, 건어물 등 필요한 제수용품을 구매했다.
앞서 대한상의는 지난달 27일 전국 73개 상공회의소에 서한을 보내 온누리상품권 구입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삼성, LG, 현대차 등 주요 기업들은 추석 연휴를 맞아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돕기 위해 4조원이 넘는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현대차그룹은 납품대금 2조3843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연휴 시작 전 지급한다. 현대차그룹 소속 현대자동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 등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6000여개 협력사가 대상이며 지급일을 최대 14일 앞당긴다.
1차 협력사들도 2·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하도록 유도해 수혜 대상을 늘리고 납품대금 조기 지급의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약 250억원어치를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지급했다.
삼성은 협력회사들에게 8700억원의 물품 대금을 추석 연휴 이전 조기 지급한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웰스토리, 제일기획 등 12개 관계사가 참여하며, 회사별로 당초 지급일에 비해 최대 15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의 주요 관계사들은 협력사들이 계획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1년부터 물품 대금 지급 주기를 기존 월 2회에서 월 3~4회로 늘려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고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과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생산 제품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LG는 총 950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예정일보다 최대 14일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한다. LG전자,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D&O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또한 15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도 구매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구매한 상품권은 국내 직원들에게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예정이다. 지역 소외 이웃들에게 생활용품과 식료품 등 생필품도 전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