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심기문 기자 2024. 9. 9.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제철(004020)이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을 진행하다고 9일 밝혔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현대제철의 자원순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중들에게 친숙한 현대제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현대제철(004020)이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을 진행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 중인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이다.

현대제철은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에서 전기로를 통한 철스크랩 재활용을 하이퍼 캐주얼 게임으로 풀어냈다. 하이퍼 캐주얼은 간단한 조작으로 즉각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유형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연금술사 캐릭터가 여정을 떠나며 5가지 철스크랩 자원(생철‧자동차‧선박‧농기구‧가전제품)을 채집해 이를 전기로에 넣어 H코인이라는 재화를 획득하고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획득한 H코인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고 경품 응모,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게임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내 QR코드 혹은 웹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9월 9일부터 19일까지 1차 리그, 9월 23일부터 10월 3일까지 2차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각 차수별 게임 랭킹에 따라 아이패크, 에어팟프로 등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현대제철의 자원순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중들에게 친숙한 현대제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이번 게임 외에도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함께한 댄스 영상을 비롯해 ‘빠더넌스 문쌤’과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대중들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