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서 유조차와 트럭 충돌로 폭발…최소 48명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유조차와 트럭이 정면충돌해 폭발이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나이저주 비상관리청은 8일(현지시각) 유조차량이 다른 트럭과 정면충돌해 폭발이 일었고 그 여파로 최소 48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나이지리아 인구는 2억3000만여 명에 달해 아프리카 국가 중 가장 많다.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2020년 한해에만 유조차 충돌 사고가 1531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명동 기자 = 나이지리아에서 유조차와 트럭이 정면충돌해 폭발이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나이저주 비상관리청은 8일(현지시각) 유조차량이 다른 트럭과 정면충돌해 폭발이 일었고 그 여파로 최소 48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처음에는 시신 30구를 발견했지만 추가 조사 끝에 불에 탄 시신 18구를 추가로 발견했다. 사고 사망자는 집단 매장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가축을 운반하던 사고 차량에서 사고가 난 탓에 최소 50마리에 달하는 소가 불에 타 죽었다고 당국은 덧붙였다.
이 같은 사고의 원인이 된 하나의 요인은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효율적인 철도 체계가 없다는 점이다. 나이지리아 인구는 2억3000만여 명에 달해 아프리카 국가 중 가장 많다. 이에 따른 방대한 물자 수요 등이 있지만 이를 소화할 철도 체계와 도로 환경이 열악한 상황이다.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2020년 한해에만 유조차 충돌 사고가 1531건 발생했다. 그 결과로 사망자 535명과 부상자 1142명이 보고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ddingdo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