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인권, 청렴 문화 정착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시성)가 오는 11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원 이후 처음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인권·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도의원 49명 전원과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인권의식 및 성인지 감수성 함양을 통해 강원도의회의 인권 문화 안착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강원도의회는 올 하반기 국가인권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인권 문화 확산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 거점 기관 역할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시성)가 오는 11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원 이후 처음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인권·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도의원 49명 전원과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인권의식 및 성인지 감수성 함양을 통해 강원도의회의 인권 문화 안착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의정활동의 권위적 이미지를 벗고 '도민을 떠받드는 의회'라는 본연의 자세를 되찾겠다는 김시성 의장의 혁신 행보 일환으로 추진했다.
교육에서는 반부패·청렴교육 전문강사 이성영 변호사와 고현희 인권교육활동가가 각각 '지방의원 행동강령 및 반부패·청렴 교육' '인권 감수성 그리고 내가 만나는 인권'을 강의한다. 특히 성희롱 예방, 성인지 감수성, 막말 등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의정활동 중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도 예방하기로 했다.
강원도의회는 올 하반기 국가인권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인권 문화 확산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 거점 기관 역할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김시성 의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막말 등 인권 침해 행위를 사전 차단해 의정활동은 물론 도내 전역으로 인권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박정민 기자 jm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적장애 친딸 성추행 혐의 친부…1심 무죄→항소심 징역형
- "쟤 노래 못 부르게 해" 월드스타, 韓 테너 앙코르 '무대 난입'
- 잔혹한 한인 살해범, '종신형' 선고 받자 도주[뉴스쏙:속]
- 꿈에 나온 고민시…이정은 "다 질렸어요, 악마를 보았죠"[EN:터뷰]
- "라이언·춘식이가 살아요" 카카오 사옥은 지금[왓츠인마이오피스]
- 한동훈 "곽노현 교육감 출마, 최악의 비교육적 장면"
- '도이치 주가조작' 2심 이번 주 선고…김건희 여사 수사 향방 '촉각'
- '尹 사과' 불가 VS '대안' 없는 의사들…막막한 협의체
- "돈 안 주면 성폭행 고소"…20대 女, 벌금 700만원
- 북한 쓰레기 풍선으로 파주서 창고 화재…8천만원 피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