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에도 고급 취미에는 돈 몰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불황에도 고급 악기를 찾는 수요는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최근 영화·음악 카테고리를 찾는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 7월~8월 와디즈 플랫폼 내 영화·음악 카테고리 결제 건수는 900여 건을 기록해 지난해 7월~8월 대비 2.5배 증가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악기, 음악 관련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최근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악기 업계 어렵지만 고가 악기는 활황
경기 불황에도 고급 악기를 찾는 수요는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최근 영화·음악 카테고리를 찾는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 7월~8월 와디즈 플랫폼 내 영화·음악 카테고리 결제 건수는 900여 건을 기록해 지난해 7월~8월 대비 2.5배 증가했다. 올 2분기 거래 금액 역시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367% 늘어났다. 이 카테고리 내에서 결제가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분야는 악기·음악이다. 결제 건수 비중을 기준으로 악기·음악이 68%를 차지하고 있고 공연·페스티벌(20%), 영화(13%)가 뒤를 잇는다.
엔데믹 전환 이후 실내 활동이 줄어들면서 악기 업계 실적은 하락하고 있지만 ‘스마트 기타(악보, 드럼 세션 등 이펙트가 내장돼 있는 디지털 기타)' 등 마니아층을 보유한 고급 악기 수요는 늘어나고 있다. 8월 29일부터 와디즈에서 사전 주문을 받은 ‘라바 스마트 기타’의 경우 페이지 개설 30분 만에 펀딩 금액 1억 원을 돌파했다. 가격이 100만~200만 원 대로 저렴하지 않지만 300여 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등 수요가 몰려 현재는 목표 펀딩 금액보다 많은 2억 원을 넘게 모았다.
와디즈 관계자는 “악기, 음악 관련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최근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고 이유로…2살 아기, 우유에 물 타먹이고 예방접종 20차례 패싱한 20대 부부
- '샤인머스캣만 내렸어요'…만원짜리 오이에 울상된 시민들
- 차 4대 들이받은 20대男, 음주 측정 거부…경찰 폭행도
- '누나는 내 이상형 아냐'… 직장인 5명 중 1명 '성희롱 경험'
- '아이폰16 프로 기본용량 256GB부터…잠망경 렌즈도 탑재'
- '삼성전자도 성심당에 반했네'…'튀김소보로' 갤럭시 버즈3 케이스 선봬
- '그렇게 됐네요' 김민아, 이혼 5년 만에 밝힌 심경…'아무렇지 않게 말하기는'
- '재산 1조7000억'…美스타 셀레나 고메즈 젊은 억만장자 대열에
- '갑질 폭로하겠다' 협박한 신현준 전 매니저, 실형 선고 후 '행방불명'
- '뼈까지 녹인다' 우크라, 러 진지에 '시뻘건 쇳물' 쏟아붓는 무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