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텍, 로지스 테크 도쿄 2024에서 창고 자동화 솔루션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창고 자동화 솔루션 기업 엑소텍(본사 프랑스)은 일본 최대 물류 전시회인 로지스 테크 도쿄 2024 (Logis-Tech Tokyo 2024)에 참가하여 스카이포드 (Skypod®) 시스템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엑소텍의 대표 솔루션인 스카이포드 시스템은 창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엑소텍의 스카이포드 시스템이 실제 적용된 일본 창고를 방문하여 시스템의 이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창고 자동화 솔루션 기업 엑소텍(본사 프랑스)은 일본 최대 물류 전시회인 로지스 테크 도쿄 2024 (Logis-Tech Tokyo 2024)에 참가하여 스카이포드 (Skypod®) 시스템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엑소텍의 대표 솔루션인 스카이포드 시스템은 창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최대 12m 높이의 내진 2등급 렉 설치가 가능하며, 상부 20cm 공간만으로도 운영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또한 낮은 바닥 요구사항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24시간 운영과 주문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스카이포드 시스템의 핵심 성능 중 하나는 2분 내 모든 SKU 피킹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객의 기존 토트나 박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도입이 용이하며, 시스템 내 버퍼링 기능으로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엑소텍에 따르면 창립 6년 만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했으며, 현재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고객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매출의 60%가 고객 재주문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또 자체 개발한 WCS/RMS를 다수의 WMS와 성공적으로 통합했으며, 매출의 15%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실제 시스템의 가상 복제본을 만들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24/365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98% 이상의 높은 가동률을 보장하며, 대부분의 문제를 원격으로 해결할 수 있다.
엑소텍은 10년간의 유지 보수를 보증한다.
엑소텍은 이번 로지스 테크 도쿄 2024에서 약 30개의 한국 기업들을 위한 특별 투어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엑소텍의 스카이포드 시스템이 실제 적용된 일본 창고를 방문하여 시스템의 이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엑소텍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물류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강력한 국제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엑소텍은 창고 자동화 로봇 기업으로서 글로벌 브랜드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갭 (Gap Inc.), 까르푸 (Carrefour), 데카트론 (Decathlon), 유니클로 (UNIQLO)를 포함한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창고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총리 홍보 ‘민생선물세트’ 나만 안보여?
- 신세계인터내셔날, ‘시뷰티 한가위 선물대전’ 진행
- 갈팡질팡 복지부…‘응급실 근무 거부’ 군의관 징계 거론했다 철회
- 애경산업, 추석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 SSG닷컴, ‘K-스트릿푸드’ 테마로 푸드 쓱세일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오세훈표 강북전성시대 오나” 서울시, 월계 2지구 개발 계획 확정
- "트럼프 측, IRA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K전기차·배터리 타격 우려
- 닥터나우, ‘제2의 타다금지법’ 되나···‘약사법 개정안’에 업계 반발
- “보유주식 현금화하더니” 워런 버핏, 도미노피자 주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