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서울·부산 등서 추석 맞이 프로그램 풍성…민속놀이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 롯데월드가 서울, 부산 등 각지에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모두를 선사하는 콘텐츠를 마련한다.
9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추석 연휴 서울 어드벤처에서는 한가위의 풍성함을 전하는 신규 공연과 새로운 컨셉의 가을 시즌 축제가 펼쳐진다.
아울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도 특별한 민속놀이 이벤트가 시행된다.
14~18일 한가위 달 토끼를 연상시키는 연기자와 엿장수가 등장해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진행하며 참가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추석 연휴 롯데월드가 서울, 부산 등 각지에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모두를 선사하는 콘텐츠를 마련한다.
9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추석 연휴 서울 어드벤처에서는 한가위의 풍성함을 전하는 신규 공연과 새로운 컨셉의 가을 시즌 축제가 펼쳐진다.
오는 14~18일 5일간 추석맞이 민속 거리공연 '강강술래'가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오후 4시40분에 진행된다. 또 오후 9시30분부터는 신규 미디어 공연 '매직 인 더 나이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역사와 전통문화를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전시실 곳곳의 민속놀이 체험존에서는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을 할 수 있으며 박물관 입구에 위치한 공예 체험 교실에서는 방패연 석고 방향제 만들기 행사가 운영된다.
또 삼국홀에서는 전통 생활 도구인 맷돌을 활용, 직접 커피콩을 갈아보는 맷돌 커피 체험이 이뤄진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펼치는 수중 퍼포먼스와 현장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아쿠아리움 지하 1층 극지방존에서는 볼트펭귄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펭귄 BEAUTY 털갈이 사진전'이 개최된다. 총 20여 마리 펭귄의 털갈이 사진을 살펴볼 수 있으며, 흥미로운 생태 뒷이야기도 전해 들을 수 있다.
복합문화예술공간 서울스카이는 121층 상품샵에서 가족들과 함께 한가위 소원을 빌 수 있는 '소원당'을 운영한다. 조선시대의 신분증과도 같은 나무 호패를 활용해 행운을 기원하는 체험으로, 소원패를 구매해 소원을 적은 뒤 소원당에 전시된 4개의 조선시대 민화에 걸면 된다. 각 민화는 '부귀영화' '과거급제와 승진' '무병장수' '부부 금실과 가족의 화목' 등을 상징해 체험에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오는 16~17일에는 고객 참여 버스킹 공연 '오픈 스테이지 인 서울스카이 시즌 2'도 열린다.
아울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도 특별한 민속놀이 이벤트가 시행된다. 14~18일 한가위 달 토끼를 연상시키는 연기자와 엿장수가 등장해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진행하며 참가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원더 스테이지와 조이풀메도우존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한복을 입고 방문 시 경품이 제공된다.
롯데워터파크 김해는 현장 이벤트로 한가위의 풍성함을 전한다. 본관 로비에서는 커다란 보름달 배경의 즉석 사진 이벤트가 매일 오전 10시에 운영되며,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과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