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커피라도 깊은 맛 느껴지게"…새롭게 돌아온 '네스카페 수프리모'

이형진 기자 2024. 9. 9. 0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표민관 롯데네슬레코리아 생산지원개발본부 팀장은 지난 3일 서울 서대문구 롯데네슬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번 제품에서는 공법에 공을 들여 준비했다"며 확신의 찬 눈으로 말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는 지난 7월29일 '네스카페 수프리모' 제품의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를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人터뷰] 표민관 롯데네슬레코리아 생산지원개발본부 팀장
"효율성 낮아도 향 위해 분리 로스팅…수프리모로 힐링할 시간 갖길"
(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인스턴트 커피라도 프리미엄 하면서 깊은 맛이 느껴지게"

표민관 롯데네슬레코리아 생산지원개발본부 팀장은 지난 3일 서울 서대문구 롯데네슬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번 제품에서는 공법에 공을 들여 준비했다"며 확신의 찬 눈으로 말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는 지난 7월29일 '네스카페 수프리모' 제품의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를 진행했다.

아메리카노 블랙과 아메라카노 스위트 제품은 새롭게 재편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로스트 2종(블랙, 커피믹스) △네스카페 수프리모 스테비아 커피믹스를 선보였다.

특히 리뉴얼 제품은 다른 인스턴트 커피와 달리 각각의 원두별 특색을 살린 '따로 볶은 공법'을 적용했다.

표 팀장은 "이렇게 분리 로스팅하는 방식은 새로운 방식은 아니지만, 인스턴트 커피 업계에서는 효율성이 떨어지는 방식"이라면서도 "효율성은 어려워도 스틱 커피에서도 프리미엄 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공법"이라고 강조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리뉴얼 출시(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글로벌 업체인 네슬레 산하 제품인 만큼 공정 무역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 제품과 신제품에도 커피 농가와 상생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100% 책임 재배 원두를 적용했다.

표 팀장은 "네슬레에서는 추적이 가능한 원산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공정 무역을 통해 정당한 대가를 주는 대신에, 일정 품질 이상의 원두를 납품받고 있다"며 "농가에서도 원두의 품질을 더 향상 시킬 수 있고, 저희도 고품질 원두를 얻는 선순환의 고리를 굴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커피 개발 담당자인 표 팀장은 하루 많게는 열잔까지도 커피를 마신다. 그는 "요즘 트렌드가 되는 카페에 가서도 커피를 마셔보고, 입이 깔끔할 때 아니면 밥 먹을 때 등 다양하게 먹어보고 '이런 특징이 있구나' 아이디어를 얻는다"며 "그래도 저는 저희 커피가 가장 맛있었다"고 힘줘 말했다.

표 팀장은 향후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전망에 대해 "더 프리미엄화되고, 착한 소비, 스마트한 소비를 하는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국내에선 1위 업체가 견고하지만, 나름의 경쟁력을 가지려 한다. 수프리모에서만 찾을 수 있는 품질을 갖추려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희 회사의 슬로건이 '모든 사람은 좋은 커피를 마실 자격이 있다'(We believe everyone deserves a great cup of coffee)이다. 저희가 만든 커피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더 힐링할 시간을 갖고, 새로운 경험할 기회를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정말 노력해서 만든 커피다.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