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원지-장중혁-윤가이-유호진 정체 공개 "장기가왕급" [종합]

백아영 2024. 9. 8. 19: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 1라운드 대결에서 원지, 장중혁, 윤가이, 유호진의 정체가 공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언더 더 씨'에 도전하는 복면 가수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1라운드 첫 번째 대결에서는 '홍시'와 '장금이'가 '혼자가 아닌 나'를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개성만점 음색으로 통통 튀는 매력을 전한 '홍시'와 청량 보이스 '장금이'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홍시'였다. 이에 '장금이'는 '개구장이'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크리에이터 원지였다.

원지는 "목소리가 특이하다. 얼마 전 고객센터에 전화했는데 원지 씨냐고 묻더라. 그래서 노래로도 알아볼까 궁금했는데 못 알아봐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원지는 음반을 낸 적이 있냐는 질문에 "찾아보시면 있다. 구독자분 중에 드라마 음악 작곡가가 계신다. 저를 보고 영감을 받아 노래를 선물해 주셨다. 저는 한 단어씩 불렀는데 기계음으로 조절해 주셨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1라운드 두 번째 대결에서는 '박하사탕'과 '알사탕'이 '한 남자'를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미성으로 수줍은 고백을 전한 '박하사탕'과 애절한 음색으로 마음을 울린 '알사탕'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박하사탕'이었다. 이에 '알사탕'은 '처음 느낌 그대로'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장덕철의 장중혁이었다.

장중혁의 정체가 공개되자 이윤석은 "이분은 장기 가왕급"이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는데 이에 장중혁은 "사실 TMI이긴 한데 제가 천식을 앓고 있다. 특단의 조치로 마스크 3개까지 낀 채 연습을 해 봤는데 확실히 무대에 올라 긴장 속에 하다 보니 관객분들께 100% 전달이 안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날처럼' 역주행에 대해 "정확하게 그날을 기억한다. 2018년 1월 6일, 제 생일이었다"고 하며 "정말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음원을 제작하고 발매했는데 새벽 2시에 1위가 됐다. 1위 되자마자 멤버들에게 '고생했어'라고 한마디 했는데 눈물이 나더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방탄소년단 뷔, 정국의 커버에 대해 "이분들이 왜 우리 노래를 하지란 느낌이었다. 믿기지가 않았다. 그냥 그렇게 앨범을 내셔도 될 것 같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라운드 세 번째 대결에서는 '핑크뮬리'와 '갈대밭'이 '보라빛 향기'를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사랑스러움으로 무대를 꾸민 '핑크뮬리'와 달콤한 음색 '갈대밭'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핑크뮬리'였다. 이에 '갈대밭'은 '사랑일까?'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배우 윤가이였다.

윤가이는 "지금 이준혁, 한지민 선배님과 S사 작품 촬영 마무리되어 가고 MBC에서 내년 상반기에 방영될 '언더커버 하이스쿨'도 촬영하고 있다"고 하며 "서강준 선배님은 촬영 전에 소고기를 사 주신다. 많이 먹어도 된대서 많이 먹었다. 또 이준혁, 한지민 선배님은 제가 나온 예능을 다 챙겨 보신다. 최근 '라디오스타'에 나간 것도 보셨고 오늘 '복면가왕'도 봐주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처럼 계속 어디서든 꾸준하게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앞으로 방영될 드라마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라운드 마지막 대결에서는 '아라비안나이트'와 '신밧드의 모험'이 '말하는 대로'를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시원한 고음과 독보적인 감성의 '아라비안나이트'와 한 음 한 음 진심을 담아 부른 '신밧드의 모험'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아라비안나이트'였다. 이에 '신밧드의 모험'은 '나는 나비'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마술사 유호진이었다.

유호진은 "주로 해외에서 활동하느라 한국 프로그램을 많이 보진 못했다. 그중에서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복면가왕'이었다. 노래에 자신은 없지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보고자 열심히 준비해 봤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술이 가진 화려함 뒤에 가려진 마술사들의 진심 어린 이야기들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