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TMA] '5세대 대표 글로벌 그룹' 싸이커스 '글로벌 핫트랜드' 주인공

김수민 2024. 9. 8.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싸이커스는 8일 <더팩트> 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글로벌 핫트랜드'상을 수상했다.

싸이커스는 "우선 저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라며 "수상까지 할 수 있어 더욱 값진 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상까지 해 너무 값져"
"고생하는 팬들 너무 사랑한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8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가운데 '글로벌 핫트렌드' 상을 받은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교세라 돔 오사카=이새롬·남윤호·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김수민 기자] 5세대 대표 글로벌 그룹으로서 큰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싸이커스(xikers, 민재·준민·수민·진식·현우·정훈·세은·유준·헌터·예찬)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2024 TMA) '글로벌 핫트랜드'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싸이커스는 8일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글로벌 핫트랜드'상을 수상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더팩트 뮤직 어워즈' 역대 최초로 일본에서 개최됐다.

싸이커스는 "우선 저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라며 "수상까지 할 수 있어 더욱 값진 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일단 먼저 감사 인사드릴 분들이 많은데, 더팩트 어워즈에서 무대할 수 있게 1집부터 고생해준 더팩트 기자님들에게 감사드리고 KQ엔터테인번트 기획자 식구분들, 헤메스(헤어·메이크업·스타일링) 스탭분들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로디'(팬덤명)를 향해서는 "저희가 최근 컴백해서 활동 중인데 저희보다 잠도 덜 잘고 밥도 덜 먹으면서 고생해주는 로디 너무 사랑하고 고맙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로디분들 어깨가 우주를 뚫고 나갈 수 있게 하는 싸이커스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글로벌 핫트랜드'상은 국내외 팬덤 및 인기 급상승한 가수(혹은 팀)를 선정해 수여한다. 음원 성적, 음반 판매량 등 객관적인 데이터,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가 결정됐다.

해외에서 '가장 주목하는 5세대 K팝 보이 그룹'으로 꼽히는 싸이커스는 올해 3월 발매한 미니 3집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가 초동 22만을 넘기며 이른바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서 73위를 차지했는데, 5세대 K팝 보이그룹 최초 데뷔 1년 만에 두 개의 앨범을 ‘빌보드 200’ 차트 100위권 안에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미니 3집은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 3위, 써클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및 주간 앨범 차트 2위를 하는 등 대중의 머릿 속에 자신들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8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가운데 그룹 싸이커스(xikers)의 헌터와 진식, 현우, 수민, 민재, 유준, 준민, 예찬, 세은(왼쪽부터)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교세라 돔 오사카=이효균 기자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NEW GEN FOR FANSTIVAL(뉴 제너레이션 포 팬스티벌)'이라는 슬로건 아래 K-POP을 이끌어갈 아티스트들과 MZ팬덤이 함께 만드는 최고의 페스티벌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도 매년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트로피의 주인공을 결정할 수 있어 '팬스티벌'의 진정한 의미를 이어간다. 7일과 이날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선 방송인 전현무와 가수 겸 배우 서현이 올해로 여섯 번째 공동 MC로 호흡을 맞췄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싸이커스 비롯 김재중, 있지(ITZY), 제이오원(JO1), 우아(WOOAH), 에스파(aespa), 니쥬(NiziU), 케플러(Kep1er),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 넥스지(NEXZ) 등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장식하고 있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