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안타 2홈런 5타점 3득점 LG 이영빈의 인생경기…LG 한화 14-3 완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이영빈(22)이 '인생경기'를 펼쳤다.
이영빈은 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 9번타자 우익수로 선발출전해 4타수 4안타 2홈런 5타점 3득점으로 LG의 14-3 대승에 앞장섰다.
이영빈은 경기 후 "잠실에서 홈런 치는 걸 상상만 했는데, 실제로 이뤄졌다. 팬들의 응원도 받으니 좋았다"며 "최근 훈련을 많이 하는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 팀에 더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영빈은 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 9번타자 우익수로 선발출전해 4타수 4안타 2홈런 5타점 3득점으로 LG의 14-3 대승에 앞장섰다. 안타, 홈런, 타점 모두 프로 데뷔 이후 개인 한 경기 최다다. 또 홈구장에서 처음 손맛을 보기도 했다.
2연승을 거둔 3위 LG(68승2무60패)는 갈 길 바쁜 한화(60승2무66패)에 뼈아픈 일격을 가했다. 한화는 6위에서 7위로 한 계단 밀려났다. 5위 KT 위즈(64승2무65패)와 격차는 2.5경기로 벌어졌다.
홍창기의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아 6일부터 잇달아 우익수로 선발출전 중인 이영빈이 제대로 터졌다. 전날(7일) 콘택트 위주의 스윙으로 3타수 2안타 1득점을 올린 그는 이날 2번째 타석에서 제대 이후 첫 홈런을 쏘아 올렸다.
2-0으로 앞선 3회말 2사 만루에서 팀이 삼중도루에 성공해 3-0을 만든 가운데, 볼카운트 2B-2S에서 한화 2번째 투수 김기중의 슬라이더가 한가운데로 몰리자 힘차게 배트를 돌려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3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9회초 대타로 출전해 홈런포를 가동했지만, 오심으로 인정 2루타에 그친 뒤 5일 만에 ‘공식적으로’ 시즌 마수걸이 홈런을 신고한 것이다.
기분을 한껏 끌어올린 그는 3번째 타석에선 더 큰 타구를 날렸다. 4회말 2사 2루에서 한화 3번째 투수 한승주를 상대로 볼카운트 1B-1S에서 몸쪽 직구를 받아쳤다. 타구는 큰 아치를 그리며 외야 오른쪽 폴로 향했다. 최초 판정은 파울이었으나, 비디오판독 끝에 홈런으로 정정됐다. LG는 11-2로 더 멀리 도망갔다.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6회말과 8회말 잇달아 우전안타를 뽑아내며 4안타 경기를 작성했다. 2021년 입단한 그의 한 경기 최다 안타는 2021년 6월 27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전의 3개였다.
이영빈은 경기 후 “잠실에서 홈런 치는 걸 상상만 했는데, 실제로 이뤄졌다. 팬들의 응원도 받으니 좋았다”며 “최근 훈련을 많이 하는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 팀에 더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KIA전에서 홈런이 사라져 팀원들을 포함해 주변에서 많이 아쉬워했다. ‘앞으로 더 잘하면 된다’고만 말했는데, 그게 빨리 이뤄져 다행인 것 같다”며 수줍게 웃었다.
잠실|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상선암 투병’ 장근석 “살 시간 길지 않아, 오래 고민하지 말길” 진심 어린 조언
- ‘몸짱’ 유세윤, 침대서 웃통 벗고 아내와 섹시 영통 (독박투어3) [TV종합]
- 정유정 작가, 암 투병 사실 방송 최초 고백 (거인의 어깨)
- “임원희,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아” 안문숙 적극 플러팅 (미우새)
- 이지혜, 유튜브 도전 이유? “비호감 이미지 때문에”
- 과한 성욕으로 임신한 아내와 몸싸움 벌이다 경찰 출동 (이혼숙려캠프) [TV종합]
- ‘정신질환 병역 면제’ 박서진, 과거 충격적인 선택까지 (살림남2)
- 김준호 극대노…김지민, 베트남 일일 남친에 “자기야” (독박투어3)
- 조영남, 유서 깜짝 공개 “내 옆에 있는 女에 절반…” (가보자고)
- “고추 빻으시나요?” 남자 성기 움켜쥔 여자 충격 행동 (궁금한 이야기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