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빈 홈런 되찾았다! 역대 8번째 삼중도루까지…LG, 한화 14대3 제압 '2연승&3위 굳히기 돌입' [잠실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가 빅볼과 스몰볼을 모두 보여주며 일단 3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LG는 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에서 14대3으로 승리했다.
이영빈은 지난 3일 광주 KIA전에서 비디오판독 미실시로 시즌 첫 홈런을 날렸던 아쉬움을 5일 만에 털어낼 수 있었다.
그러나 4회말 LG가 선두타자 오스틴의 안타와 2사 후 박동원 박해민 구본혁의 연속 안타, 이영빈의 투런 홈런으로 11-2까지 달아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LG 트윈스가 빅볼과 스몰볼을 모두 보여주며 일단 3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LG는 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에서 14대3으로 승리했다. LG는 2연승을 달리며 시즌 68승(2무61패) 째를 거뒀다. 한화는 2연패. 시즌 전적은 60승2무66패가 됐다.
이날 LG는 홍창기(지명타자)-김현수(좌익수)-오스틴 딘(1루수)-문보경(3루수)-오지환(유격수)-박동원(포수)-박해민(중견수)-구본혁(2루수)-이영빈(우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화는 황영묵(2루수)-장진혁(중견수)-요나단 페라자(지명타자)-노시환(3루수)-채은성(1루수)-김인환(좌익수)-김태연(우익수)-이도윤(유격수)-최재훈(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2회부터 LG 타선이 터지기 시작했다. 선두타자 박해민이 볼넷을 골라냈고, 이후 구본혁의 몸 맞는 공, 이영빈 타석에 나온 번트 때 송구 실책이 겹치면서 만루가 됐다. 홍창기가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폭투로 3루 주자가 홈을 밟았고, 김현수의 땅볼로 2-0이 됐다.
한화는 3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조동욱이 내려가고 김기중이 올라왔다. LG는 선두타자 문보경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오지환의 볼넷과 박동원의 땅볼로 1사 2,3루가 됐다. 박해민의 삼진으로 2사에 몰렸지만, 구본혁의 볼넷에 이어 KBO리그 역대 8번째 삼중도루 성공으로 한 점을 더했다. 이후 이영빈의 스리런 홈런으로 6-0까지 점수를 벌렸다. 이영빈은 지난 3일 광주 KIA전에서 비디오판독 미실시로 시즌 첫 홈런을 날렸던 아쉬움을 5일 만에 털어낼 수 있었다.
한화는 4회초 채은성의 볼넷과 김태연의 투런 홈런으로 분위기 전환에 나섰다. 그러나 4회말 LG가 선두타자 오스틴의 안타와 2사 후 박동원 박해민 구본혁의 연속 안타, 이영빈의 투런 홈런으로 11-2까지 달아났다.
LG는 5회부터 7회까지 모두 한 점씩 내면서 14-2로 달아났다. 7회에는 오지환이 홈런을 쏘아올렸다.
8회초 한화는 권광민 김인환의 안타로 무사 1,2루 찬스를 잡았다. 유로결의 병살타로 2사 3루가 된 가운데 하주석의 적시타를 한 점을 만회했다. 9회말에도 선두타자 황영묵이 출루했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으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이날 LG는 선발투수 에르난데스가 5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정우영(1이닝 무실점)-임준형(1이닝 무실점)-이우찬(1이닝 1실점)-박명근(1이닝 무실점)이 차례로 올라와 승리를 지켰다.
한화는 문동주가 어깨 피로로 등판하지 못하면서 조동욱이 선발로 나왔다. 조동욱은 2이닝 2실점(1자책)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후 김기중(1⅔이닝 5실점)-한승주(⅓이닝 4실점)-김규연(2⅔이닝 3실점)-황준서(1⅓이닝 무실점)가 차례로 올라왔다.
잠실=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아♥권재관, 셋째 얻어..“남편이 애기 받아. 태몽 꾸신 분 혹시 애…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휘성, 프로포폴·성형 논란→또 달라진 얼굴 “17kg 감량”
- 솔비 “도둑 들어 2억 피해..인생 완전히 달라졌다”
- 김민종, 결혼 전제로 만나는 ♥여친 공개 “서로 첫사랑” (전참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