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자의 여행지도…'여행지에서 만난 한국문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문학자 강진호의 책 '여행지에서 만난 한국문학'이 출간됐다.
연구자이자 문학평론가인 저자가 20년 동안 작품 탄생이 된 곳들을 여행하고 책을 썼다.
한국문학 성지들을 엄선한 문학 여행기이자 생생한 현장의 언어로 쓰인 비평집이다.
작품 활동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공간에 대한 생생한 묘사,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한 작가의 작품의 이야기가 정리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춘천 김유정 문학촌, 봉평 이효석 문화예술촌, 성북동과 철원의 이태준, 대구의 이상화, 안동의 이육사, 통영과 원주의 박경리, 임피·군산의 채만식…
국문학자 강진호의 책 '여행지에서 만난 한국문학'이 출간됐다. 20년 답사로 완성한 한국문학 지리지로, '한국문학사에 족적을 남긴 작가들의 근거지 23곳을 추렸다.
연구자이자 문학평론가인 저자가 20년 동안 작품 탄생이 된 곳들을 여행하고 책을 썼다. 한국문학 성지들을 엄선한 문학 여행기이자 생생한 현장의 언어로 쓰인 비평집이다.
작품 활동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공간에 대한 생생한 묘사,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한 작가의 작품의 이야기가 정리돼 있다.
"불우했고 짧았던 생애가 남긴 작품들이 시대를 증언하고 지난 삶을 알려주듯이, 정박한 배 모양의 문학관은 채만식의 삶의 여정과 작품을 충실하게 담고 있다."(264쪽)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尹 임기 반환점]③"윤, 쇄신 조치 서두르고 당정화합으로 지지층 복원하라… '민생' 올인·협치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