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시민안전 최선" 대구경찰, 특별 치안활동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찰청과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시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한다.
8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추진하고 있던 하절기 종합치안활동과 연계해 범죄예방(지역경찰)·형사·여성청소년·교통 등 전 기능 총력대응체제를 유지하며 추석 명절 연휴기간 집중되는 치안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 지역 맞춤형 치안활동 전개 및 가시적·문제해결적 경찰 활동으로 시민 일상이 평온한 명절 치안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경찰청과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시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한다.
8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추진하고 있던 하절기 종합치안활동과 연계해 범죄예방(지역경찰)·형사·여성청소년·교통 등 전 기능 총력대응체제를 유지하며 추석 명절 연휴기간 집중되는 치안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 지역 맞춤형 치안활동 전개 및 가시적·문제해결적 경찰 활동으로 시민 일상이 평온한 명절 치안을 확보할 방침이다.
경찰은범죄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지역경찰과 협력단체, 기동순찰대, 형사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해 순찰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편의점·귀금속점·무인점포 등 현금을 취급하는 업소의 취약요인을 진단해 방범 시설을 보강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에서 지정한 추석 전·후 추석 명절 비상응급 대응주간 기간 동안 대구지역 응급의료체계 유지를 위해 ▲의료기관 예방순찰 ▲의료진 안전 확보(112신고 접수 시 code1 지정 및 신속출동) ▲소방 공동대응 등 응급환자 후송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명절 기간에는 가정폭력 신고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 명절 전 학대예방경찰관이 가정폭력·학대 재발우려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연휴 중 발생하는 가정폭력·학대에 대해 경찰이 적극 개입해 사건처리 및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스토킹·교제폭력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를 전후해 귀성·귀경 및 성묘객 이동차량으로 교통이 혼잡한 시 진·출입 도로, 공원묘지 이동로, 전통시장·역 주변도로 등에 교통경찰 등 213여명(순찰차, 싸이카 등 101여대)을 배치하여 맞춤형 교통관리로 소통과 안전 위주의 교통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추석연휴 기간에도 주·야간 불문, 대구 전역에서 지속적인 음주단속을 실시한다.
그 외 명절 연휴를 앞두고 빈발할 우려가 있는 침입 강·절도, 생활 주변 악성폭력, 피싱범죄 등 서민 생활 침해범죄를 집중 단속하고 범죄에 취약할 수 있는 다중 밀집장소 및 현금 다액 취급업소에 기동순찰대, 형사 인력을 투입하여 예방 순찰을 병행함으로써 범죄 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할 계획이다.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은 "추석 명절 특별치안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해 지역 주민이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